[자료제공 = 플레이즘] 인디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PLAYISM』'은 인디게임 개발사 faxdoc, happysquared, sunnydaze가 개발한 그래플링을 구사하는 메트로바니아 게임 'Rusted Moss(러스티드 모드)'를 Steam으로 4월 12일에 출시할 것을 발표했다.
● 그래플링으로 스테이지를 헤쳐나가라.
360도 전방위를 노릴 수 있는 그래플링 조작으로 지형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상쾌함을 즐겨보자.
공격 또한 트윈스틱 조작으로 자유롭게 조준해 쏠 수 있다. 위험한 지형을 고려해서 탐색하고, 마녀도 기계도 전부 정밀사격으로 꿰뚫어 버리자!
● 그래플링에 대해서
고무처럼 신축성 있는 그래플로 반동을 가해 이동할 수 있다. 독특한 조작감 때문에 익숙해지기 쉽지 않지만, 마스터한다면 어떠한 지형도 극복할 수 있다. 잊혀진 폐허를 진행하는 길은 하나가 아니다. 이끼 낀 벽이나 천장을 붙잡고 그래플로 당신만의 길을 개척하자.
● 샷건에 라이플, 로켓까지!
본작에서는 트윈스틱 슈터만이 지닌 반응력과 정밀함이 요구된다. 근거리에서 샷건을 난사하고 그래플로 거리를 둬서 스나이퍼 라이플로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등,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에 맞게 무기를 순식간에 바꿔서 적을 쓰러뜨리자.
● 보스전!
총격과 그래플을 사용하여 보스에게 도전하자. 강력한 마녀부터 마물보다 무서운 기계까지, 모든 보스에게는 각각의 어려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검을 피하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소환되는 거미들을 제거하면서 진행하자.
● 게임의 특징
- 그래플링을 마스터하라
- 20가지 이상의 능력
-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진행하는 전략적 게임 플레이
- 6종 이상의 까다로운 보스
- 8종 이상의 개성적인 무기
- 멀티엔딩
-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인간과 요정을 만나 그들의 삶을 알아보자
- 폐허가 된 성역, 컴퓨터 스테이션에 숨겨진 비밀과 이야기
- 미려한 도트 그림과 스타일리쉬한 액션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