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더욱 발전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경제 정책 ‘서울 스푸닝 2022’를 예고했다.
서울 스푸닝 2022는 '미르4'에 접목된 블록체인 기능을 디파이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제정안이다. '미르4' 글로벌 신규 게임 토큰 ‘하이드라(HYDRA)’의 탄생과 하이드라 정제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 ‘귀갑석(Septaria)’의 등장, 하이드라 스테이킹 시스템 예고 등 다양한 경제 정책 변화를 담았다.
신규 게임 코인 하이드라는 드레이코 상위 개념의 새로운 게임 코인이다. 드레이코 20개와 게임 내 퀘스트인 위업 달성 시 주어지는 보상 아이템 귀갑석을 합성해 정제할 수 있다. 게임 전체에서 하이드라 10만개가 제련될 때마다 정제에 필요한 귀갑석의 수가 1개씩 늘어나기 때문에 빠르게 하이드라를 정제하는 것이 유리하다.
정제에 쓰이는 아이템 귀갑석은 위업의 달성이나 경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속 경제의 주도권을 정당한 게임 플레이를 하는 이용자들에게 돌려주고, 게임 경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장치다.
위메이드는 이번 서울 스푸닝 2022 티징 사이트를 통해 향후 하이드라를 활용한 스테이킹 제도 및 하이드라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매 시스템을 토대로 지속적인 게임 경제 확장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