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반달호수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총정리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9-06 21:16:39 (수정 2021-09-06 21:16:3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함께, 광활한 오픈월드를 누비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블레이드 앤 소울2는 시그니처 액션을 완성시키는 '경공' 시스템 덕분에 동양적인 색채가 가득한 아름다운 필드를 모험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경공을 활용해 도달하지 못할 것만 같은 지역을 방문할 수 있으며 그곳에 숨겨진 다양한 탐험 요소를 발견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요 탐험 요소로는 각종 경공을 학습하고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각성의 회랑'과 블레이드 앤 소울2에 등장하는 지역과 몬스터 등에 대한 배경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는 '야화', 그리고 메인 스토리와 밀접하게 연관된 비하인드 스토리 '사가'를 개방할 수 있는 '기억의 조각' 등이 있다.

특히 기억의 조각은 각 지역에 숨겨져 있는 '토모'를 발견해야 하는데, 토모는 지도상에도 표시가 되지 않으므로 찾기가 매우 어렵다. 토모를 찾을 때마다 기억의 조각 4개가 주어지며, 해당 기억의 조각의 일정 개수를 소모해야만 사가 스토리를 개방할 수 있다. 

사가 스토리는 다양한 테마로 나눠져 있는데, 각 테마를 완성할 때마다 부가 능력치를 제공하므로 캐릭터 육성에 매우 중요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는 수월평원 대륙 '반달호수'에서는 총 26개의 토모가 숨겨져 있는데, 게임조선에서는 반달호수에서 찾을 수 있는 토모의 위치와 함께 특히 발견하기 어려운 토모에 도달하는 방법을 많은 이용자에게 공유하고자 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반달호수에서는 총 26개의 토모가 숨겨져 있는데, 이중 8개는 각성의 회랑에서 발견할 수 있다. 각성의 회랑의 토모를 제외한 18개의 토모는 반달호수 필드에 위치해 있으며 각 토모의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반달호수 각성의 회랑' 8곳 위치 총정리

반달호수에서 모든 토모를 입수하기 위해서는 두 번째 지역인 해월 대륙 '태록림'에서 입수 가능한 '승천비'가 필요하다. 해당 토모는 호수 정상 언덕 길과 호수 화물 보관소 사이에 있으며, '각성의 회랑: 철벽의 수호병 35호' 바로 밑에 위치해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