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걸스X배틀2, 미소녀 일러스트에 과감하게 올~인

김규리 기자

기사등록 2020-07-15 15:09:21 (수정 2020-07-14 21:45: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삼국지는 물론이고 오다 노부나가 등 역사 속 장수들을 모에모에한 미소녀 캐릭터로, 그리고 이들로 학원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놓고 귀엽고 섹시한 캐릭터들의 ‘센빠이~’ 소리 가득한 미소녀 게임, ‘캐롤게임즈’의 '걸스x배틀2’입니다.

일단 우리가 잘 아는 삼국지 장수부터 전국 시대 무장부터 북구 신화, 드라큘라까지 다양한 신화 / 역사 속 인물들을 모에화한 작품입니다. 다양한 취향을 만족하는 수준 높고 수위 높은 일러스트에 성우들의 연기를 더했습니다.

캐릭터마다 성장 정도에 따라 다양한 스킨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스킨에 따라 다른 분위기, 다른 캐릭터로 착각할 정도로 분위기가 완전히 변합니다. 일반적으로는 Live 2D를 지원하지 않지만 Live 2D가 적용된 스킨이 따로 존재합니다. 이 게임을 하는 이유의 80%는 일러스트 탓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기본은 미소녀 캐릭터 수집을 골자로 한 방치형 RPG입니다. 스토리가 진행되는 메인 스테이지가 존재하고 메인 스테이지에 따라 방치형 자동 전투 보상이 상승합니다. 호감도를 높이면 데이트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로맨틱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결혼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학원이라는 설정 탓에 인물들 간의 대화나 메뉴, 서브 콘텐츠 등이 이와 관련된 것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7월 8일 출시됐지만 해외서는 이미 오랜 기간 서비스된 게임인지라 게임 내에서 2주년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커뮤니티를 돕기 위해 기존 월드창 외에 한국어 채팅창을 따로 지원하는 점이 특이하네요. ‘캐롤게임즈’의 '걸스x배틀2’였습니다.

◆ 걸스x배틀2 플레이 영상

서비스 캐롤게임즈
플랫폼 AOS
장르 방치형 RPG
출시일 2020.07.08
게임특징
 - 배치 스킬 손맛이 있네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