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삼국지제후전, 보는 맛, 하는 맛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전략 SLG

김규리 기자

기사등록 2020-06-11 14:35:09 (수정 2020-06-10 22:39:4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전략 시뮬레이션에 장수 수집 및 육성. 삼국지 소재를 모바일에서 풀어내는 가장 인기 있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기왕이면 일러스트도 고급스럽고, 음성까지 넣을 수 있으면 더욱 좋겠죠. 이번에 소개할 신작 게임 ‘조이맥스'의 '삼국지 제후전’입니다.

게임 자체는 영지 내정을 통한 자원 획득 및 병력 증강. 월드맵에서의 전쟁과 약탈을 병행하는 삼국지 전략 SLG의 기본형에 가깝습니다. 코에이식 일러스트를 차용한 장수의 모습과 중국 성우 더빙으로 삼국지 느낌을 살렸습니다.

그래픽 수준이 괜찮아 장수 모집에 대한 만족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쉽게도 전투 씬은 그다지 강조되지 않습니다. 수치와 결과만 확인할 수 있을 뿐이죠.

자신의 성을 원하는 곳으로 천도하여 보다 더 전선에 가까운 곳에서 전쟁을 벌이거나 안전한 곳을 택해 내정을 다질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도성 외에 업, 남피, 하비 등 원작의 주요 도성을 뺏고 뺏는 군단 단위, 국가 단위 전투가 특징입니다.

자체 완성도는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삼국지 게임은 언제 나와도 이미 레드 오션이란 점, 그리고 최근 퀄리티 있는 삼국지 전략 SLG가  앞서 몇 차례 출시되어 순위 곳곳에 버티고 있다는 점에서 운영 전략이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조이맥스'의 '삼국지 제후전’이었습니다.

◆ 삼국지 제후전 플레이 영상

서비스 조이맥스
플랫폼 AOS / iOS
장르 전략 SLG
출시일 2020.06.10
게임특징
 - 특별함은 없지만 기본에 충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