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턴제 전략 RPG '에픽세븐'이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개발자의 특급 우편'을 통해 2026년 상반기를 여는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탁광진 콘텐츠 디렉터'의 진행으로 기사단과 소환 시스템의 전면 개편, 신규 e스포츠 대회 신설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다양한 변화가 소개됐다.
먼저 기사단(길드) 시스템은 단순히 소통하는 공간을 넘어, 시각적 즐거움과 실질적인 혜택이 강화된 핵심 콘텐츠로 탈바꿈한다.
웅장해진 기사단 로비와 커스텀 기능이 추가된다.

기사단 로비는 탁 트인 개방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단순 배경 변화에 그치지 않고 '기사단 전쟁', '월드 보스' 등 현재 진행 중인 콘텐츠의 상태를 배경 오브젝트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비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기능이 추가되며, 상위 기사단은 전용 우승 장식을 전시해 명예를 드높일 수 있다.
기부 시스템을 폐지하고 주간 보급 상자를 도입한다. 매일 반복되던 단순 기부 기능을 삭제하는 대신 '주간 보급 상자'를 통해 기존 보상을 한꺼번에 획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기사단 마스터리가 신설되고 레벨이 확장된다. 기사단의 최대 레벨이 20에서 30으로 확장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기사단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단원들은 기사단 활동으로 랭크를 올리고, 오르비스의 심장 보상 증가나 기사단 전쟁 시 영웅 부활 효과 등 강력한 버프를 누릴 수 있다.
토너먼트 보상이 대폭 강화된다. 기사단 토너먼트의 보상이 상향되어, 1위 기사단원에게는 인당 신비의 메달 1,600개가 지급되는 등 노력에 걸맞은 보답이 이루어진다.
소환 시스템 혁신과 파격적인 비용 감소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영웅 획득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소환 재화 소모량을 실질적으로 절감하는 시스템들이 도입된다.
먼저 신규 영웅 소환 시 누적 횟수에 따른 보상을 추가하여, 기존 120회였던 확정 소환 비용이 실질적으로 110회 수준으로 낮아진다. 또한 145회 소환 시 아티팩트 1장을 확정 지급하는 등 천장 시스템이 더욱 정교해졌다.
이미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난 복각 영웅의 경우, 120회 소환 시 책갈피 120개를 환급해 주어 실질 확정 소환 횟수가 96회로 대폭 하향된다.

신규 월광 영웅 출시 시에는 최초 30회까지 소환 비용을 30% 할인해 주는 혜택이 적용되어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시스템 개선 소식도 있었다. 3~4성 영웅 및 아티팩트의 자동 판매 기능이 추가되고, 아티팩트 인벤토리가 100칸 확장되어 소환 중 인벤토리가 가득 차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다음으로 PvP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상위 등급 진입 난이도와 일상적인 피로도를 줄이는 개선안이 시행된다.
먼저 상위 등급 승급 난이도가 완화된다. 챔피언 4 이상 구간에서 패배 시 감소하는 점수를 줄여 유저들이 레전드 및 엠페러 등급으로 더 원활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조정한다. 또, 이후에는 대전 상대를 갱신하더라도 하루 5회까지는 연승이 깨지지 않도록 변경하여 승점 획득의 피로도를 낮췄다.
또, 까다로운 상대 방어덱을 만났을 때, 공격 성공률이 높은 조합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복사하여 편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오르비스 결투제 '참천의 부름' 스토리가 공개됐다. 에오레카 대륙의 미래 전술 사령 본부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스토리가 펼쳐진다. 전술 기물 사용에 코스트 개념을 도입하여 더욱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미래 전술 사령 본부의 총사령관 '루이자'와 영웅 공모전 당선작인 전술 특화형 자동 인형 '전술형 콜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전술형 콜리는 한정이 아닌 일반 성약 영웅으로 출시된다.

폴리티스의 전설 스킨이 추가된다. 월드 아레나 마스터 티어 보상으로 '바다의 유령 폴리티스 : 비련의 흑조' 전설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만의 고유한 전투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e스포츠 체계 정립을 위해 오는 4월, 얼굴 노출이나 별도의 오프라인 예선이 부담스러운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 대회 '에픽세븐 마스터스'가 신설된다. 총상금은 35,000달러 규모이며,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E7WC 시드권이 부여된다.
유저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빠른 콘텐츠 공급을 위해 업데이트 주기를 변경하고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기존 9주였던 업데이트 간격을 8.2 버전부터 6주 단위로 변경한다. 특히, 4월 2일로 예정된 8.3 버전에서는 스토리와 시스템 전반에 걸친 대규모 변화가 예고되었다.
에픽세븐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소환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강화된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별 쿠폰
E7MONOLITH0219
DIENE_GIFT0219
E7MONOLITH0219
DIENE_GIFT0219
◈ 에픽세븐 2-3월 업데이트 안내 l 개발자의 특급우편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