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리코리스 리코일’ 콜라보레이션에 합류할 무료 배포용 SR 캐릭터, 카페 리코리코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천재 해커인 ‘쿠루미’의 상세 프로필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쿠루미'는 콜라보 기념 무료 배포 캐릭터로, 14일 로그인 이벤트, 스토리 2 노멀과 하드 모드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함께 합류하는 '치사토'와 '타키나'가 전장의 최전선에서 활약한다면, 그 모든 작전을 뒤에서 설계하고 지원하는 '두뇌' 역할은 단연 '쿠루미'의 몫이죠.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전설적인 해커 '월넛'이라는 이름 뒤에 숨겨진 그녀의 냉철한 판단력과 기묘한 여유가 진보한 방주의 기술력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가 기대됩니다.
쿠루미는 다소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갖고 있지만 나이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시니컬하면서도 자신감이 넘치는 합리주의자로, 평소에는 카페 리코리코의 한구석에서 게임을 즐기는 영락없는 '집순이' 같은 모습이지만, 정보전이 시작되는 순간 압도적인 전문성을 발휘하는 인물입니다.

주무기는 '해커용 원격 드론(AR)' 입니다. 공개된 일러스트와 영상 속 쿠루미의 디자인은 원작의 특징인 오버사이즈 후드티와 헤드셋, 그리고 아담한 체구를 니케 특유의 섬세한 터치로 재현해냈습니다. 후드 속에 감춰진 멍한 듯 날카로운 눈빛과 대조되는 귀여운 외형은, 이른바 '너드미'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합니다. '니시키기 치사토'와 마찬가지로 원작 그림체와 상당한 싱크로율을 보여줍니다.
전투 메커니즘 면에서는 천재 해커라는 설정에 걸맞게 적의 시스템을 교란하거나 아군의 화력을 극대화하는 보조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이며, 원작에서 보여준 정보 분석 능력이 어떻게 구현됐을지 궁금해집니다만 사실 무료 배포용 SR 캐릭터인 만큼 성능적인 면은 기대할 수는 없겠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카페 리코리코'의 멤버들이 니케 세계관에서도 엉뚱함으로는 최고 수준인 '카페 스위티' 멤버들과 엮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슈가'나 '프림', '밀크' 같은 개성 강한 니케들 사이에서, '쿠루미'가 특유의 냉소적인 태도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피어날 유쾌한 내러티브는 콜라보레이션의 재미를 한층 더해줄 전망입니다.
한편, '승리의 여신: 니케'는 오는 2월 12일, '리코리스 리코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콜라보 캐릭터 '니시키기 치사토', '이노우에 타키나', '쿠루미'는 물론 이들의 한정 코스튬, 전용 스토리 이벤트 'LIE CAUSE RECOIL', 콜라보 미니 게임 'LYCO RECO BEATS'를 선보입니다. 또, 이외에도 신규 메인 시나리오 43~44 챕터 업데이트, 애장품 업데이트, 한정 코스튬픽 코스튬 '마스트 : 로망틱 메이드 - 티 서비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