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더빙 퀄리티는 중대사항이다" 신월동행 한국 성우진 미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서브컬처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있어 인게임 텍스트와 사운드를 번역하는 현지화는 중대사항입니다. 높은 수준의 현지화는 몰입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게임별로 주어진 고유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이를 플레이하며 숙달하는 과정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비문학' 이슈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게임을 유통하고 배급하는 퍼블리셔에서는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현지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세일즈포인트로 삼기도 합니다. 
 
파이어윅 네트워크-가레나 코리아의 신작 '신월동행'의 경우, 지난 2024년 아니메 X 게임 페스티벌(AGF 2024)에서 사전 체험존 운영과 함께 한국어 음성 더빙에 참여한 성우들을 초청하여 토크쇼를 진행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본 기사에서는 현재까지 확인된 신월동행의 주요 캐릭터 성우진과 대표작 및 캐릭터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본 기사에 나오는 용어와 자료들은 한국의 공식 채널 정보와 현재 플레이 가능한 중국 클라이언트를 기반으로 하는 내용이 혼재되어 있으며 정식 번역명이 나오지 않은 부분에 한해서는 비공식 번역명을 채택하고 있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센슈 (CV: 이은조)
 
 
'센슈'는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플레이어와 동행하는 오렌지 블레이드 동료 4인방 중 하나로 부팀장의 권한을 가지는 인물입니다. 관리국 내에서는 부장급 이상만 그녀의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는 권한이 기억상실증에 걸린 팀장의 상황과 맞물려 그야말로 모든 것이 수수께끼인 비밀로 가득한 캐릭터가 됐죠.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디지몬 어드벤처 리부트판의 '리키', 원피스 극장판 필름 레드의 '우타'를 담당했으며 서브컬처 게임 쪽에서는 '룩카데바타', '시틀라리', '알렉산드리나 세바스티안'이라는 굵직한 배역들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 성량/번하 (CV: 강시현)
 
 
 
오렌지 블레이드의 해커이자 서포트 요원으로 활약하는 '성량', 화이트 호크의 부팀장이자 전투 요원 '번하'는 강시현 성우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대배우 출신이라는 경력과 함께 좋은 연기 해석력 덕분에 2010년대 중반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카밀', 오버워치의 '오리사', 던전앤파이터의 '여성 프리스트' 등 게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죠.
 
특히 여성 프리스트의 경우 4가지 전직군에 따라 캐릭터 성격이 판이하게 달라짐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기력을 보여준 바 있어 신월동행에서 전혀 다른 두개의 캐릭터를 담당했음에도 큰 걱정은 없다는 것이 팬덤의 중론입니다.
 
■ 전영 (CV: 정의택)
 
 
전연당의 검객 '전영' 역할은 정의택 성우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커리어 초기부터 블랙클로버의 '자그레드' 젠카이저의 '게게'등 흑막 내지는 최종보스급 캐릭터를 주로 연기하며 인상 깊은 악역 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연기의 스펙트럼이 넓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죠.
 
특히 고대의 검 초실체 '전영'이 본체라는 설정 때문에 성검이라는 소재가 핵심 아이템으로 사용된 특촬 드라마 가면라이더 세이버의 최종보스 '스토리우스' 배역을 맡은 것 또한 주목할만한 부분인데요. 전연당 관련 서사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칸나기 (CV: 이명희)
 
 
관리국 내무팀 부팀장 '칸나기' 역할을 맡게 된 것은 이명희 성우입니다. 웃음 버튼만 연타해도 주변 사람들을 모두 화나게 할 수 있다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천방지축 말썽쟁이 캐릭터 '룰루'가 가장 유명한 배역이죠 
 
하지만 실제로는 원피스의 '보아 행콕', 세븐나이츠의 '바네사'처럼 크고 아름다운 누님 캐릭터 연기도 잘 소화하고 있으며 칸나기처럼 겉으로는 냉철하고 침착하지만 나름 속내가 따뜻한 '아를레키노' 연기를 선보였던 만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정천 (CV: 남도형)
 
 
관리국의 통제 하에 놓여 있는 남정 지국의 특별 고문이자 살아있는 인간형 초실제 '정천' 배역은 현재 수많은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의 주연을 휩쓸고 있는 남도형 성우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제이스'나 에픽세븐의 '집행관 빌트레드'등 '작품 내에서 주요 등장인물로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는 어지간하면 성능픽'이라는 업계의 불문율 때문에 처음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남도형 성우의 축전이 올라왔을 당시에도 정천의 사기성을 미리 내다보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중국서버 출시 초기에 정천을 계항과 묶어쓰는 조합은 메타픽으로 많은 팀장님들 사랑을 받았다고 하니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