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왈세라, 돌파하면 종결 힐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스타세이비어 신규 캐릭터 '왈츠 오브 스타라이트: 아세라(이하 왈세라)'를 추가했다.
 
왈세라는 질서 속성 코즈믹 힐러다. 기본 성능 만으로도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힐러 플레이나 세르팡 이상으로 활약하며, 돌파 시 뛰어난 회복 능력으로 핵심 구원자의 생존을 보장해 준다.
 
돌파를 하지 않은 일명 명함 상태에선 특수기와 궁극기의 광역 회복, 그리고 각 스킬의 추가 효과를 이용하게 된다. 특수기의 경우 자신에게 속도와 효과 저항, 통찰 스택 증가, 궁극기엔 하군 전체 행동 게이지 증가 및 약화 효과 2개 제거가 붙는다. 모두 좋은 효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중요한 약화 효과 전체 제거를 보고 쓰게 될 것이다.
 
돌파를 1번이라도 했다면 왈세라의 진가가 드러난다. 고유 패시브에 기본기 사용 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회복하는 능력이 생기기 때문이다. 사실상 기본기까지 회복 스킬이 되면서 회복 스킬이 세 개인 유일한 힐러가 된다. 게다가 낮은 확률로 아군 공격에 이어서 협공으로 기본기를 사용하게 된다. 이 기본기도 회복을 주는 덕분에 생각 이상의 회복량을 기대할 수 있다.
 
돌파를 3번 했다면 통찰 스택 5개일 때 협공 확률이 100%가 된다. 특수기와 궁극기가 쿨타임이더라도 아군이 기본기를 사용하면 협공으로 단일 회복을 확정으로 날리는 것이다. 그래서 3돌파 왈세라는 종결 힐러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수준.
 
 
다만, 왈세라의 협공은 기본기처럼 보이는 다른 추가타 스킬 발동 시 발동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카르멘의 고유 잠재력 '여유로운 응수'로 발동한 반격이 그렇다. 
 
예를 들어 바니걸 클레어는 다른 공격 스킬이 냉각 스택을 쌓고, 냉각 스택이 최대일 때 고유 패시브가 이를 모두 소거해 특수기 추가타가 발동하는 2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 경우 1) 바니걸 클레어 스택 공격, 2) 추가타가 아니므로 왈세라 협공 발동, 3) 고유 패시브 만족 시 바니걸 클레어 특수기 추가타, 4) 추가타이므로 왈세라 협공 불발 순서로 진행된다.
 
샤를이나 세이라처럼 추가턴가 발생할 경우에는 추가턴 발동 후 기본기로 적을 공격했다면 이는 기본기기이므로 협공이 발동된다. 
 

따라서 왈세라 육성은 돌파가 낮을수록 속도, 돌파가 높을수록 체력 투자가 권장된다. 3돌 미만일 땐 협공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자신의 턴을 빨리 가져와 회복해야 하고, 3돌파 이상일 땐 자신의 턴이 조금 늦게 오더라도 협공 회복으로 버틸 수 있기 때문이다.
 
명함 역시 마찬가지다. 핵심 능력인 궁극기의 약화 효과 전체 해제를 가급적 원하는 타이밍에 쓰기 위해 빠르게 쿨타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왈세라의 궁극기는 전체 회복치곤 빠른 4턴이지만, 프레이의 3턴에 비해 약간 느리기 때문에 해제가 목적이라면 이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다만, 무리하게 세트 효과까지 속도로 맞출 필요는 없으며, 잠재력을 통해 보충하자. 방어구 세트는 생명력 %을 높여주는 생명 4세트와 장벽 2세트, 반지에서 생명력 %까지 챙긴 후 목걸이에선 상황에 맞춰 속도나 생명력 %를 챙길 것을 추천한다.
 
왈세라는 명함 만으로도 다른 힐러를 뛰어넘는 성능을 보여주며, 돌파 시 레이시에 버금가는 활약을 보여준다. 다만, 레이시와 달리 왈세라는 어디까지나 힐러인 만큼 잘 육성된 딜러가 항상 필요하며, 최소 1돌파가 권장되는 점에 주의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