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G-Weekly] 페이커 V9와 최고령 우승 타이틀 획득! 밸브 '소스1엔진' 코드 유출로 비상!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4-27 17:38:08 (수정 2020-04-27 17:10: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이상혁 구단주 V9 달성! LCK 2020 스프링 챔피언엔 'T1'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한창인 가운데, LCK 2020 스프링의 결승전이 무관중 경기로 치뤄졌습니다. 결승전에서는 정규 시즌에서 1위, 2위를 차지한 '젠지'와 'T1'이 만났는데요. T1은 지각으로 인해서 밴페이즈 카드 2장을 몰수 당하는, 다소 불리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경기 결과는 3:0의 T1 완승. 이로써 이제는 구단주가 된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통산 9번 째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MVP로는 '커즈 (문우찬)' 선수는 결승전 MVP로 선정됐습니다.

▶ 구단주님 V9 달성하신다! LCK 2020 스프링 챔피언 등극한 'T1'

- 신작엿보기

감성은 살리고, 퀄리티는 업하고! '성검전설3 리메이크'

JRPG의 명작 중 하나로 평가되는 '성검전설3', 많은 게이머가 리메이크를 기다려온 작품인데요. 드디어 '성검전설3 리메이크'가 발매되었습니다. '성검전설3 리메이크'는 옛 향수를 자극하는 BGM과 효과음을 살리면서, 보이스를 씌운 풀 3D 캐릭터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여기에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통해서 여러 클래스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글화가 이뤄진 덕분에 감정 이입도 쉬워졌습니다. 편의 기능도 대폭 개선하면서 '요즘 게임' 다운 작품으로 탈바꿈!

▶ [신작엿보기] 성검전설3 리메이크, 어린이 동화 같아도 명작의 클래스는 그대로

- 신작의 계단

'영주 : 백의 연대기', '군림지경', '아우라킹덤2' 과연 누가 웃고 울었을까?

지난 주 신작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신작은 바로 '영주 : 백의 연대기' 입니다. 141위로 시작한 '영주 : 백의 연대기'는 빠르게 순위를 상승시켜 나갔으며, 현재는 무려 구글 매출 순위 3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어서 '군림지경'은 187위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상황. 아무래도 '헬적화' 이슈에 휘말리면서 순위가 크게 내려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우라킹덤2'는 187위로 스타트를 끊었고, 현재는 176위. 원작의 인기에 못미치는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 [신작의계단] 영주 : 백의연대기 53위로 '방긋', 군림지경 자충수로 "삐걱', 아우라킹덤2 '잠잠'

- 밸브 자료 유출 

'소스 1 엔진' 코드 무차별 배포... 밸브도 못 피해간 내부 자료 유출

최근 밸브 코퍼레이션이 '소스 1 엔진'의 코드 유출이라는 내부 보안 이슈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초로 코드가 유출된 것은 'MAXX"라는 유저에 의해서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해당 유저는 과거 '밸브 뉴스 네트워크'에 소속돼 있었기에 내부 자료를 일부 빼돌린 것 아니냐고 추측합니다. 현재 소스 1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글로벌 오펜시브'와 '팀 포트리스 2'는 비상이 걸린 상태인데요. 보안 관련 문제로 인해 많은 게이머가 접속 및 매칭을 꺼려하는 분위기입니다.

▶ 밸브도 피해가지 못한 내부 자료 유출? '소스 1 엔진' 코드 무차별 배포 소동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