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G-Weekly] 자유 무협 세계 '검은달' 출격 이어, '블레스 모바일'과 '원신' CBT로 마지막 담금질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3-23 16:50:48 (수정 2020-03-23 16:34:3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드디어 정식 출시한 정통 무협 MMORPG '검은달'

무협 세계를 그린 모바일 MMORPG '검은달'이 18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검은달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높은 자유도'. 시나리오를 진행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바뀌며 캐릭터의 선악이 결정됩니다. 또, 이용자가 직접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는 UGC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무협 세계관에 충실하게 경공을 통해 맵 이곳저곳을 누빌 수 있는 등, 판타지 배경만 가득한 모바일 MMORPG 게임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 [풍경기] 정통 무협 세계를 제대로 구현했다! '검은달'에 펼쳐진 중원의 모습은?

- 신작의 계단

A3: 스틸얼라이브 대작의 클래스 입증! 매출 순위 5위에 이어 3위까지 상승!

넷마블이 선보이는 올해 첫 신작 'A3 : 스틸얼라이브'가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5위로 구글 매출 순위를 시작한 A3 : 스틸얼라이브는 이내 9위를 달성, 출시 5일만에 TOP5 내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현재는 구글 매출 순위 3위에 오르면서 대작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군요. 이외에 '고수 글로벌'과 '헬로히어로즈 올스타즈', '엘더스크롤 : 레전드' 등이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아쉽게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 [신작의계단] 넷마블 'A3 : 스틸얼라이브', 단숨에 5위 안착하며 클래스 입증

- 신작엿보기

짝퉁 야숨, 중국 젤다? 모바일 게임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미호요의 '원신'

미호요의 '원신'은 국내에 첫 공개되었을 당시, 짝퉁 야숨, 중국 젤다 등의 조롱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뚜껑을 열고보니, 호평을 할 수 밖에 없는 퀄리티! 초반부터 몰입도 높은 스토리 연출을 보여줌과 동시에 호쾌한 액션 조작감까지 갖췄습니다. 단순히 전투 콘텐츠에만 치중된 게임이 아니라, 각종 탐험과 퍼즐에 큰 비중을 둠으로써 기존 모바일 게임 작품들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졌습니다. CBT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원신', 과연 어떤 작품일까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 [신작엿보기] 원신 CBT, 붕괴 그 이상의 脫 모바일 급 캐릭터 애니메이션 RPG

- 화제의 인물

롤방송으로 장안의 화제가 된 동네 학원 강사 BJ '이차함수', 그를 만나보다

강의 녹화중 실수로 인해, 게임 방송을 하게된 BJ '이차함수'. 게임조선이 직접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작은 규모의 학원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데요! 우연히 온라인 수업을 녹화하다가 공개 설정을 실수해, 돌발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청자 200명 달성 시 '리그 오브 레전드' 방송을 진행한다는 것. 그런데, 수많은 이들이 그의 방송에 찾아왔고 결국 롤 방송을 실제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시츄에이션, 함께 확인해보시죠.

▶ 장안의 화제 'BJ이차함수', 가장 핫한 게임 방송인이 우리 동네 학원 강사?

- 리뷰 

모바일로 돌아온 '블레스', '블레스 모바일' 어떤 매력으로 무장했나!

조이시티가 퍼블리싱하고 씽크펀이 개발한 '블레스 모바일'이 20일부터 24일까지 약 3일간의 CBT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CBT에서는 블레스 모바일만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었는데요! 가장 먼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핑거 무브' 시스템이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던전을 적정 난이도로 구성해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장비 강화의 허들을 낮춘 모습도 확인 가능했습니다. 이외에도 사냥 의뢰와 고대의 제단, 탐험 등의 서브 퀘스트를 갖춰 콘텐츠의 볼륨을 높였습니다.

▶ 블레스 모바일, 3일 간의 CBT 성료! '아이덴티티' 살린 기대작 입증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