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현장] 보드게임콘2017, 마니아&가족 모두 '품다'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7-07-31 19:23:07 (수정 2017-07-31 19:23: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7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종합전시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보드게임 박람회 2017 보드게임콘(이하 보드게임콘)'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개의 참가업체와 다양한 아마추어작가 작품까지 포함해 300여 종의 국내 외 보드게임이 전시되면서 평소 보드게임에 관심이 많던 관람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보드게임콘에서는 보드게임 무료체험과 할인판매가 주요 행사로 이뤄졌으며, 부대행사로 보드게임대회, 보드게임세미나,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코리아보드게임즈를 필두로 젬블로 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등 메이저 보드게임 업체부터 다양한 교육용 보드게임업체까지 참여해 보드게임 마니아는 물론 가족 단위의 관람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첫 날 매진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임호텝' 한국어판
 
특히, 한국어판으로 선공개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임호텝'은 첫날 행사 종료 전 매진이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다. 임호텝은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최고의 건축가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보드게임으로 이집트 특유의 테마를 잘 살린 외형으로 현장을 찾은 보드게임의 매니아의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꾸준히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엘드리치호러'나 행복한바오밥의 베스트셀러 '티켓 투 라이드', 젬블로게임즈의 '젬블로', '루미큐브' 등의 체험존도 큰 인기였다.
 

▲ 꾸준히 사랑받는 루미큐브
 
대형 보드게임사 외에도 역사 공부를 병행할 수 있는 '공딱'의 '한국사보드게임'이나 SW언플러그드 보드게임(코딩 형태의 소프트웨어 형식 보드게임), 웹툰이나 게임을 소재로한 보드게임 역시 공개되면서 보드게임 매니아 외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만한 보드게임이 다수 출품했다.
 

▲ 네이버 웹툰을 소재로한 가우스 전자와 윌유메리미 보드게임
 
이번 보드게임콘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이 모여있는 아마추어 작가존도 큰 관심을 받았다. 아마추어 작가존에서는 텀블벅 등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선공개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했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페이크옥션'이나 '서스피셔스' 등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었던 만큼 보드게임 매니아들이 몰리기도 했다.
 

▲ 아마추어 보드게임존에서도 참신한 보드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 크라우드 펀딩 중인 보드게임도 다수 출품했다.
 

▲ 아동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도 큰 인기를 끌었다.
 

▲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한 모두의 마블도 큰 인기를 끌었다.
 

▲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엘드리치 호러'도 체험해볼 수 있었다.
 

▲ 최단 경로를 찾아야하는 보드게임 '티켓 투 라이드'
 
▲ 역사를 소재로 한 보드게임도 다수 출품했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16_654831 비전력이부족하다잉 2017-07-31 19:58:52

와 이런데 한번가보고싶당 ㅋ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