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일정] 섹시한 MMORPG '퀸스블레이드'와 대륙을 뒤흔든 '신무림전'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지난 10일 '리프트'의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대작들의 출시가 본격화된 가운데 게임업계에 전운이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올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디아블로3'의 비공개 베타테스트 일정이 내주 중 진행되는 것으로 확정되면서, 여타 게임들의 테스트 일정은 잠시 쉬어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4월 1주차와 2주차에는 각각 7개, 5개의 온라인 게임들이 저마다 유저테스트를 진행한 것과 달리 이번주는 '퀸스블레이드', '신무림전' 등 2종의 MMORPG 외에는 테스트 일정을 잡은 게임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온 자신의 게임이 타 게임에 의해 묻히길 원치 않는 게임사들의 전략적인 대응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주 온라인게임들의 세부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퀸스블레이드, 성인 섹시 MMORPG의 '끝장판'

오는 16일부터 일주일간 2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하는 '퀸스블레이드'는 '드라고나온라인'으로 유명한 라이브플렉스(대표 김병진)에서 자체개발한 성인 MMORPG입니다.

'퀸스블레이드'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섹시함을 무기로 한 '여자'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모으는 게임입니다.

여성 캐릭터들의 육감적인 몸매와 복장으로 공개 당시부터 남성 이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 이 같은 점이 남성 이용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지난 2월 1차 CBT 당시 테스터 1만명 모집에 약 5만7천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현상까지 벌어지기도 했죠.

'퀸스블레이드'의 큰 줄거리는 외계의 침략과 인류 문명이 멸망한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두 진영 간의 끊임없는 분쟁을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가 거대한 메카닉 병기로 변해 화려한 전투를 펼치게 되는 '맥서마이징' 시스템과 여러 유저가 쉽고 빠르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16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2차 CBT에는 테스터 당첨자 1만명과 지난 1차 CBT 신청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40레벨까지의 콘텐츠가 공개되며 신규 신규 필드와 분쟁 지역인 중립사냥터, 2종의 인스턴스 던전 등이 추가됩니다.

또 호송, 호위 퀘스트 및 일일퀘스트, 아이템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외형이식 시스템, 이미지 퍼즐 미니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87만명 동접 신화의 신무림전 OBT로 쏜다!

중국에서 동시접속자수 87만명을 기록한 MMORPG '신무림전'은 4월 1주차 CBT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19일 OBT에 돌입합니다.

이 게임은 중국게임사 백유가 개발, 지난해 중국현지에서 서비스된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갤럭시게이트(대표 홍문철)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공동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작품입니다.

'신무림전'의 가장 큰 특징은 웹게임에 비견할 정도로 적은 메모리를 차지하는 데 반해 동명의 무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점을 십분 활용, 대규모 시스템을 방대하게 갖추고 있다는 점이죠.

실제 '신무림전'은 매 시간마다 진행되는 이벤트 컨텐츠와 다양한 퀘스트로 게임 이용자들이 각자 원하는 방식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육체 수련을 중시하는 무극 ▲검과 정신 수련을 중시하는 천도 ▲민첩 수련을 중시하는 소요 등 3개의 직업들은 각각의 공격방식과 스킬 수련방식을 추구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업간 상성 관계도가 뚜렷해 PvP(Player vs Player)와 RvR(Race vs Race)에서 더 큰 매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 '신무림전'의 펫 시스템은 일반 MMORPG 보다 한층 진화된 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소환수로 단순히 사냥을 돕는 보조 역할이 아니라 각종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화와 승급도 가능합니다. 또 게임 내 필드에 존재하는 동물 형태의 소환수를 사용자가 직접 기를 수도 있어 다양한 소환수를 수집하거나 육성할 수 있습니다.

[류세나 기자 cream53@chosun.com] [gamechosun.co.kr]
[디아블로3] 악마사냥꾼, 증오의 화신이 된 까닭은?
[디아블로3] 4월 말 국내 베타 테스트 진행한다
[영상] 파이어폴, 시나리오 배경 담긴 인트로 전격 공개
헬스장에 수영장까지? 도대체 어느 게임사야?
블리자드, 모하임 대표 "도타 깜짝 놀랄 소식있다"
″엔트리브 대표 먹튀 논란...제2의 허민 될까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1 할리라얘 2012-04-16 18:08:07

퀸블은 진짜 3D 야애니 뺨치네 ㅋㅋ

nlv4 머리에삔꼽고 2012-04-16 18:33:52

퀸스블레이드 진짜 해보고싶다..ㅎㄷㄷㄷㄷㄷㄷㄷ

nlv13 도박왕신정환 2012-04-16 18:44:33

퀸스블레이드 캐릭터가 발에 치였던 마카오의 스트립쇼 현장이 생각난다

nlv26 바람의나다 2012-04-16 18:46:08

모자이크한건가ㅋ

nlv10 맹세창 2012-04-16 19:19:04

5만 7천명 중 1인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