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상금 3억' 던파&사이퍼즈2014, 7월11일 넥슨 아레나서 개막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은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4 서머(이하, 액션토너먼트)’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NEXON ARENA)’에서 11일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총 상금 3억 원 규모로 마련된 이번 시즌은 1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부문 16명, 팀전 부문 8개 팀과 사이퍼즈 부문 8개 팀이 각각 참가하여 최종 우승을 놓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던전앤파이터 각 부문 경기 규칙을 대폭 개편하여 개인전에서는 초반 4주간 16강 조별 풀리그를 진행, 8강 진출자를 선발하며 이후 4주간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팀전 부문에서는 총 4명이 한 팀을 이뤄 개인전, 2대 2전, 대장전 등 5개 세트를 대결하며 3개 세트를 선취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경기 해설진으로는 성승헌 캐스터가 합류, 콤비로 활약했던 정준 해설위원과 던파부분에서 다시 한 번 합을 맞추게 됐으며, 사이퍼즈 부문에서는 이준행, 오성균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춰 흥미진진한 경기 해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전경기 현장 관람티켓이 유료(2,500원)로 판매된다. 방청 티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인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던전앤파이터의 1만 세라(게임머니), 각 주별 액토쿠폰과 사이퍼즈의 ‘액토 꾸러미’ 쿠폰을 선물로 지급하며, 경기를 관람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콘과 음료수도 제공한다.

모든 경기는 게임전문채널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와 스포츠채널 스포티비2(SPOTV2)에서 동시 생중계되고, 네이버 스포츠, 유튜브, 아프리카TV, 티빙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된다.

한편, 액션토너먼트 개막전을 앞두고 이번 시즌 공식 마스코트로 활약할 ‘액토걸’을 선발하는 ‘액토걸들의 수다’ 프로그램이 4일 오후 5시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최종 선발된 ‘액토걸’은 11일 개막전 현장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류세나 기자 cream53@chosun.com] [gamechosun.co.kr]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게임조선 웹진(http://www.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조선에서만 볼 수 있는 연재/특집 기사
대세는 MMOFPS다! 플래닛사이드2 최대 커뮤니티는?
[화보] 코스프레 계의 전설 시라누이 마이!
모바일연동, 온라인게임 재도약 열쇠되나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72 여귀검을내놔 2014-07-03 18:00:11

헐 3억이나 하네 -ㅠ-;;;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