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개발사이자 종합 서브컬처 콘텐츠 기업 '스타라이크'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식스타게이트: 유니버스'의 공식 PV를 2월 10일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오는 2월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식스타게이트: 유니버스'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리듬 게임 '식스타게이트: 스타트레일'과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의 세계관을 계승하고 확장한 캐릭터 수집형 RPG이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PV에서는 기존 리듬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화풍을 유지하면서도, RPG 장르에 어울리는 CG와 연출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리즈 마스코트인 '시이'와 '라미'를 포함해 이번 작의 주인공인 '비앙카'가 등장하며 새로운 모험의 서막을 알렸다.
이 게임은 단순한 외전이 아닌 IP의 정수를 담은 플래그십 타이틀을 지향한다. 이용자는 탐사선 '아우스플루크'의 함장이 되어 40여 명 이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인 ‘아키스트’들을 만나게 된다.
락 밴드 '그로울링 볼트'의 리더 도리미, 오케스트라 '콘 센티멘토'의 리더 레이나, 아이돌 그룹 '메리 에브리'의 리더 라라 등 각기 다른 음악적 색깔을 지닌 세력들이 등장하여 식스타 행성계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티저 사이트에서 화제가 되었던 “당신은, 당근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까?”라는 엉뚱한 질문이 스토리 속에서 어떻게 풀릴지도 관전 포인트이다.
스타라이크는 게임 출시와 맞물려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식스타게이트: 유니버스'는 오는 2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일러스타 페스 10'에 부스로 참가한다. 정식 출시 당일 행사장 부스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를 통해 가장 먼저 '식스타'스러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식스타게이트: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https://www.sixtargate.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 네이버 게임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다.
◈ [사전예약중] 「Sixtar Gate: UNIVERSE」 30s PV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