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 게임 개발자 'INS'의 신작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방구석 고양이'가 지난 1월 15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스토브 인디에 정식 출시됐다.
'방구석 고양이'는 과거에 키우던 고양이가 어느 날 갑자기 미소녀 '세린'이 되어 주인공을 찾아온다는 설정을 담은 원버튼 비주얼 노벨이다. 평범한 주인공의 일상 속에 뛰어든 고양이 소녀와의 좌충우돌 동거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본 게임은 매력적인 히로인 '세린'의 고양이 특유의 변덕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성격을 미소녀 캐릭터로 완벽하게 구현한 것은 물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세린'과의 관계가 변화하며, 다양한 결말을 마주할 수 있는 멀티 엔딩, 또 미연시 장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코미디부터 깊은 유대감을 다루는 감동적인 서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자 INS는 이번 출시를 통해 "고양이를 사랑하는 분들과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팬들 모두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방구석 고양이'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스토브 인디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