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비사이드는 1월 14일 '스타세이비어' 류코의 특별 방송을 통해 15일 업데이트 소개 및 개선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튜토리얼 스킵 기능이 추가된다. 튜토리얼은 길레와 전투를 마친 후 여정 시작 전, 여정 종료 후 일반 전투 시작 전 두 번에 걸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단장 지원책으로 10,000 성광석이 지급되며, 기존 단장에게도 10,000 성광석이 제공된다. 또한 원하는 닉네임을 사용하지 못한 단장들을 위해 닉네임 중복이 허용된다. 신규 캐릭터가 늘어남에 따라 스타링크 슬롯은 50개로 확장되며, 1월 말에는 스타링크 교체 대기 시간이 제거된다.
여정 내 배드 이벤트와 부적 획득 이벤트에 대해선 추가 보상을 지급해 플레이 경험을 개선한다. 또한 재도전 기능 추가와 구원자의 스텔라 아카이브에서 즉시 여정을 시작하는 기능을 추가해 더 빠르게 여정을 시도할 수 있으며, 스텔라 아카이브 스탯 표시를 개선에 착용 편의성을 높인다.
전투 경험 개선을 위해 전투력 역보정은 10% 차이까지 적용되지 않으며, 그 이상의 경우 역보정 수치가 대폭 완화된다. 어려운 보스였던 토벌 의뢰의 웬디고 난이도는 하향된다.
공명 강화 등 아이템 획득처 사용 시 필요한 수량만큼 자동 선택 되도록 개선한다.
건틀렛 전략전 키 충전 시간은 8시간에서 4시간으로 단축된다. 건틀렛 정규 시즌 지연에 대해선 사과 보상으로 4,200 성광석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포칼립스 상점에 표준 관측 기록으로 구매 가능한 아르카나 기억 조각 및 SSR 아르카나 랜덤 획득 상자를 추가해 아르카나 획득 및 돌파 난이도를 낮춘다.
향후 개발 방향성에 대해선 여정과 구원자 중심의 게임성, 내 불쾌함을 제거, 비정상적인 가격 정책 및 재화 수급 개선, 전략성 및 전투의 즐거움 강화를 목표로 제시했다.
이러한 개선 방향성의 일환으로 탐사 의뢰와 토벌 의뢰, 작전 섹터 중간 보스 CC 면역을 완화하며, 이벤트 습격 및 챌린지에선 해당 이벤트 구원자를 NPC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어나더 캐릭터 전용 이벤트 등장 확률은 100%로 변경되며, 여정 어려움 난이도부터 아르카나 특수 잠재력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또한 여정 스탯의 활용처도 확대한다.
아포칼립스 상점 내 일일 성광석 상품의 가격은 대폭 할인되며, 건틀렛 랭크전 드래프트는 플래티넘 등급 이상으로 변경된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을 통해 플레이 경험을 개선할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