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8일 업데이트를 통해 2026년 새해 첫 신규 영웅으로 '【이국의 해결사】 초월자 반'을 선보였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새해 시즌 스페셜 픽업 영웅으로 【이국의 해결사】 초월자 반 (이하 이국 반)을 추가하는 한편, 새해 페스티벌 2026의 스페셜 미션 2부를 개최했다.
아울러 특별 전투 미션인 '우리가 기억하는 순간들'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미니 게임 '사다리 이벤트'와 진보스전 리턴즈 '멀린&에스카노르'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2차 신기상점 코스튬 재판매 및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신규 영웅 이국 반은 인간 및 요정, 그리고 일곱 개의 대죄 특징을 가진 영웅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캐릭터로, 덱의 기본 능력치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가 핵심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반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강탈' 역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의 일정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에게 부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자신에게 부여하는 '그리드'를 통해 가장 투급이 높은 적의 기본 능력치에 비례해 아군의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등 토템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강탈 디버프가 부여된 적에게 공격 받을 시 아군이 받는 최종 피해량을 최대 30% 감소시키며, 해당 디버프가 있는 적은 최대 생명력이 감소한다.
스킬 구성 역시 알차다. 단일 적을 타겟으로 하는 공격기와 함께, 적의 생명 관련 능력을 감소시키고 디버프가 부여된 적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디버프 및 광역기를 보유한 모습이다. 필살기 '어설트 헌트'는 강탈과 함께 적의 자세를 해제하고 피해를 줄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국 반은 스페셜 픽업 뽑기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데, 해당 픽업 라인업에는 인간 종족 덱의 인기 영웅인 '수영복 이스틴'과 '체력 시구르드', 그리고 '나시엔스' 등이 포함돼 있다.
새해 페스티벌 2026 스페셜 미션 2부에서는 드디어 최종 보상으로 신규 영웅 '【여행의 길잡이】 여우 신'을 무료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여우 신은 스페셜 미션의 1부와 2부를 모두 완료했을 경우에 제공되며, 스페셜 미션 중 하나인 특별 빙고 이벤트는 1월 15일 업데이트 후 개최 예정이다.

특별 스테이지 '우리가 기억하는 순간들'에서는 골드와 다이아를 비롯해, 각종 영웅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우리가 기억하는 순간들은 매일 1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으며, 최고 난이도인 헬의 경우 팀 투급이 18만이다.
행운의 사다리 타기 이벤트에서는 플레이 횟수 및 당첨 횟수에 따른 회차 보상이 마련돼 있으며 다량의 모루와 망치를 획득 가능하다. 사다리 미니 게임은 1일 3회까지 진행 가능하다.
이벤트 진보스전 리턴즈 '멀린&에스카노르'도 만나볼 수 있다. 멀린&에스카노르 진보스전은 플레이 횟수 제한이 존재하지 않으며, 28일까지 도전 가능하다.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하는 포인트로 전설 인장과 에스카노르 및 멀린의 코스튬, 그리고 각종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순위 결산에 따른 추가적인 보상도 얻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는 새해를 맞이한 코스튬 재판매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할인 이벤트 2탄에서는 최흉의 기사단 및 환상의 판타지, 새로운 신화, 스포츠 특집, 봄 시즌 세트 등 시즌 한정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