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신규 SSR 니케, '츠바이' 픽업을 예고했습니다.
'아인'에 이어서 '츠바이'가 바로 등장하네요. '츠바이'는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의 2학년생이자, 한발 앞서 등장한 '아인'의 선배입니다.
또한, '라이', '아인'과 함께 '스쿨 서클' 스쿼드 소속이자 다른 둘과 달리 모범생 이미지를 가진 니케로, 검은색, 회색의 무채색에, 붉은색 배색 컬러의 단정한 교복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꾸밈없고 감정 표현에 적극적인 '아인', '라이'와 달리 자신을 표현하는 데 다소 부끄럼이 많지만, 모범생답게 신중한 성격으로, 항상 옳은 선택을 하는 강단 있는 인물로 나옵니다.
스토리 이벤트가 함께 공개될 것을 예상해 본다면 바로 직전의 '아인' 스토리 이벤트, 'JUVENILE DAYS'의 후일담이거나, 모범생 '츠바이'가 가진 고민을 풀어내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방식은 '베이'와 '클레이', '일레그'와 '트로니' 이야기에서도 볼 수 있었던 스토리텔링이기도 하며, 짧은 호흡을 가져가는 스토리 이벤트를 연결시켜 단편 스토리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니케만의 영리한 이벤트 활용 방식이기도 합니다.
또래 학생들이 한번쯤 해볼 법한 고민을 담은 이야기가 있었던 만큼 이들의 우정 찾기 혹은 진로 찾기가 계속 된다면 절친 '아인', '츠바이', '라이' 3인은 물론 학교 관련 인물인 '나가'와 '티아', '마르차나'의 재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아인'과 '츠바이' 독일어로 '하나', '둘' 에서 따온 둘의 이름 답게 '아인'과 짝을 이룰 니케로 예상됐는데요,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아인'이 '방어 무시 대미지' 효과의 3버스트 화력형으로 등장한 만큼 이를 보완해줄 만한 성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전에 유출됐던 정보에서는 이미지와 다르게 아킴보 샷건을 난사하는 지원형 니케였는데, 독특하게도 버스트 시 차지샷을 선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이렇게 보면 '방어 무시 대미지' 파츠여도 좋고, '샷건' 파츠여도 좋네요.
'스쿨 서클' 스쿼드의 니케답게 자신의 '드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도 궁금해지는 포인트입니다.
또한, 이렇게 되면 많은 분들이 예상하는 8월 마지막을 장식할 여름 추가 이벤트 혹은, 깜짝 콜라보 이벤트는 8월 22일 즈음으로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