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NC) 리니지M, 리부트 신서버 ‘말하는섬 & 윈다우드’ 전 서버 마감

기사등록 2024-06-21 15:09:01 (수정 2024-06-21 15:09:0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새롭게 선보인 리부트 월드 신서버가 모두 마감됐다.

엔씨(NC)는 지난 19일 리니지M 7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 및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레거시 월드)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기존 최상위 콘텐츠였던 ‘유일 등급’이 없으며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의 성장 요소도 일부만 개방하여 신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6월 19일 20시 리부트 월드 오픈 직후 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20개에 달하는 모든 신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고 대기열이 발생해 수용인원 증설을 검토하고 있다. ‘EPISODE. ZERO’ 업데이트 후 기존 레거시 월드도 활성화되며 리니지M 일간 사용자 수(DAU)가 대폭 증가했다.

신서버를 향한 반응은 뜨겁다.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30초 분량의 ‘EPISODE. ZERO – 다시, 말하는 섬으로’ 영상은 조회수를 940만회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리니지M은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신서버 오픈 후 7시간 만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수정을 진행했다. 공지사항 ‘개발자 서신’을 통해 신화 및 전설 등급 카드의 수량 조정을 안내하고 ‘신비한 변신/마법인형/성물 뽑기팩’을 10개씩 선물했다.

엔씨(NC)는 6월 21일 리니지M 정식 출시 7주년을 맞아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특별 푸시를 통해 ‘7주년 기념 특별 축하 상자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사용 시 ▲7주년 기념 케이크 (이벤트) ▲7주년 축하 폭죽 (이벤트) ▲종합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 ▲종합 코인 선택 상자 (이벤트) ▲구호 증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7개씩 받을 수 있다.

‘EPISODE. ZERO’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