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승리의 여신 : 니케, '클레이'는 기다립니다. 전설의 방무 폭딜 필그림!

홍이표 기자

기사등록 2024-06-19 21:46:16 (수정 2024-06-19 20:22:4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두 번째 치어리더 니케, '클레이'의 스킬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사전 정보로는 니케에서 비교적 드문 효과라고 볼 수 있는 '방어 무시 효과'를 강화하는 형태의 지원형 니케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등장도 전부터 외모도 성능이란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의상에 살집이 눌리는 육덕진 체형의 니케이면서 '리와인드' 전통의 언더붑 의상이라 애초에 노출도가 높은 데다가 대기 자세부터 버스트 구도까지 빠지지 않고 공들여 만든 티가 납니다.

'클레이'는 '2버스트', '지원형''기관단총(SMG)'를 사용하는 '전격' 코드 니케입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40초 쿨타임 버스트를 가졌다는 점을 주목해야겠는 데요, 흔히 알려진 1 2 3 3 3 덱이거나 버스트 재진입의 1 1 2 3 3이 아니라 1 2 2 3 3 덱을 꾸려 가야 한다는 얘기가 됩니다.

1스킬 'DON'T MISS!'는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 일반 공격 60회 공격 시 아군 전체에게 승리의 외침 : 방어 무시 대미지 6.45% 증가 (3중첩, 6초 유지)를 부여하고, 적 발사체 공격 시 해당 발사체에 가하는 대미지 45.05% 증가 (6초 유지)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120발짜리 SMG로 장탄과 재장전까지 고려해가며 3중첩을 해야 한다는 점, 그럼에도 고작 6초 유지라는 점이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2스킬 'WAKE UP'는 버스트 1단계 진입 시 아군 전체에게 해로운 효과 면역 1개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이 승리의 외침 상태일 때 한하여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기준 공격력 20.07%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면역 자체는 버스트 때만 유지될 테니 그냥 하드 스테이지 전투력 페널티가 있는 단계에서 쓸만한 능력이고, 앞서 '승리의 외침' 상태 유지가 쉽다는 가정 하에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더 큰 의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40초 쿨타임 버스트를 가지고 있다 보니 보다시피 1스킬과 2스킬 모두 자신이 직접 버스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버스트 스킬 'GO! GO! VICTORY!'는 아군 전체에게 '방어 무시 대미지 12.56% (10초 유지)' 효과와 함께 자신에게 '일반 공격을 방어 무시 대미지로 적용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방어 무시 버프'가 1스킬과 버스트 스킬로 이원화가 되어 있는데 풀 버스트 타임에 '애장품 라플라스'에게 순수하게 버프 집중을 해줄 수 있는지가 중요해 보이고, '클레이' 본인은 장탄 수 증가 작업은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여름 한정 시즌을 앞두고 있어서 너무 좋게 나와도 젬 관리에 적신호를 걱정해야 했는데, 우선 현재 '방어 무시 효과'를 제대로 사용하는 니케는 '애장품 라플라스''애장품 프림' 정도입니다. 즉, 이 '방어 무시 효과'라는 기믹이 이제 막 빌드 업을 시작하는 단계의 능력이란 소리죠.

이론상 '클레이'를 제대로 쓰려면 이제 폭딜 성능은 어느 정도 검증이 되고 있는 '애장품 라플라스'를 주력 딜러로 삼을 수 있어야 하고, 1버스트에 '애장품 프림'의 푸짐한 버프를 받을 수 있어야겠으며 이 밖에도 버스트 쿨타임 감소 토템이나 버스트 연장 효과를 가진 니케가 추가로 더 필요해 보입니다.

2버스트 40초 쿨타임이란 압박만으로도 경쟁력이 떨어지는데 지원형이면서도 쿨타임 감소나 힐 능력 등 당장 대체 기용할 만한 능력은 빠지고 공격력 증가 효과와 방어 무시 추가 대미지만 딱 붙여 나온 케이스라서 같이 쓸 니케도 지금으로썬 대놓고 한정적입니다.

최근에 갑자기 애장품에 '방어 무시'가 붙어 나오질 않나- 바로 이어서 '방어 무시' 지원형 니케를 추가하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엄청나게 딱딱한 보스를 추가할 생각이거나, '면역'도 그렇고 '방어 무시'도 그렇고 '발사체 추댐'도 그렇고 '하드 모드'에서 서러운 꼴 많이 겪어봤던 것을 생각해 보면 여름 한정 시즌을 앞두고 쉬어갈 찰나에 앞으로 언젠가는 쓰일 토템을 던져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다만, '바니걸 소다'와 '바니걸 앨니스'가 한순간에 긴가민가 하던 샷건 덱을 밀어올렸던 것처럼 한정 캐들이 쏟아지는 이번 여름 한정 시즌에 '방어 무시 폭딜 런처 전설의 필그림'을 추가한다면 얘기가 좀 달라질 수는 있겠습니다.

확실한 건 지금 당장 어느 덱에 들어가서 활약하기에는 갈 길이 먼 스킬셋으로 보이네요.

한편, 승리의 여신 : 니케는 6월 2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를 공개하고, 신규 한정 코스튬 및 'DAZZLING CUPID' 스토리 아카이브 추가, 기념 출석 이벤트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니케] 2버 40초? 그리고 '방무댐', '클레이'야~ 대체 누굴 응원하고 싶은 거니?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