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2, 강룡 '크샬다오라' 추가! 토벌 못해도 퇴근 보상 받는다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6-13 09:01:18 (수정 2024-06-13 09:01:1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나이언틱은 모바일 AR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의 시즌 2 업데이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현' 추가에 앞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캡콤의 몬스터 헌터 IP를 사용해 나이언틱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위치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2023년 9월 14일 전 세계 출시됐다. 플레이어는 현실 세계를 탐험하면서 항상 지나다니던 길에서 몬스터를 찾고 장비를 강화해 나간다. 출시 후 반년이 흐른 지난 3월에는 시즌 1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 지난 4월에는 1천 500만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시즌 2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현'에는 고룡 용격전과 헌터 가이드, 프렌드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고룡 연격전은 대연속 사냥과 비슷하게 랜드마크에 등장한다. 기본적으론 대연속 사냥과 비슷하다. 처음 참가 시 티켓이 필요하지만, 참가 후 180분의 쿨타임이 발생하며, 그 사이 다시 참가하고 싶다면 티켓이 필요하다. 이때 티켓은 대연속 사냥 티켓과 동일하다.

또한 고룡 연격전만의 독자 시스템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크샬댜오라와 75초 동안 전투하게 되며, 일정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전투 시간이 늘어난다. 시간이 연장되는 것과 동시에 더 강화된 2페이즈로 넘어간다. 75초 전투를 한 번 더 즐기면서 고룡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몬스터 헌터 나우의 정보와 기능을 찾아볼 수 있는 '헌터 가이드'가 추가된다. 퀘스트 진행 방식이나 무기 강화 방식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몬스터의 기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헌터 가이드에 추가된다.

'프렌드 퀘스트'는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퀘스트를 공략하는 주간 퀘스트다. 또한 사냥 후 친구 요청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그룹 사냥을 비롯해 친구나 다른 헌터와 이어질 수 있는, 소위 소셜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앞으로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시즌 2 추가 무기는 '건랜스'다. 건랜스는 랜스의 방어력에 포격을 추가한 무기로 원작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몬스터 헌터 나우의 건랜스도 기존 무기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작으로 원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개발 중 건랜스를 담당한 담당자도 간단한 조작으로 멋진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점에 만족했다.

신규 몬스터론 바살모스, 푸루푸루, 크샬다오라가 추가된다. 이처럼 몬스터 헌터 월드 외 다른 작품의 몬스터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장비와 스킬이 추가된다.

바살모스는 단단한 외피와 폭발 가스, 레이저 브레스 공격이 특징인 몬스터다. 움직임이 느리지만 다른 몬스터에겐 없는 다이나믹한 공격과 단단함을 가지고 있다. 푸루푸루는 벼락을 사용하는 화려한 공격으로 헌터를 공격한다. 원작에는 BGM이 없었지만, 몬스터 헌터 나우에는 추가된다.

크샬다오라는 회오리나 바람 브레스 등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몬스터다. 첫 고룡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있었지만, 처음으로 등장하는 고룡이라면 정석적인, 고룡다운 고룡을 추가하고 싶었기에 크샬다오라를 추가했다. 크샬다오라는 고룡 연격전 전용 필드가 추가된다. 체력 게이지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절반을 감소시키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며 크샬다오라의 액션이나 싸우는 필드가 바뀌게 된다. 고룡종인 만큼 다른 몬스터와 비교해 까다로운 몬스터로 동급 랭크 몬스터보다 별 하나 더 높은 몬스터로 설계되었다.

마지막으로 신규 덧입는 장비론 스포티하고 클럽에서 입을 듯한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있는 복장들이 추가되었다. 또한 유카타처럼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복장도 추가된다. 복장은 주로 시즌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시즌 2가 시작되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2 시작과 함께 23일까지 킥오프 이벤트가 개최, 시즌 2 신규 몬스터가 갑자기 난입하거나 대연속 사냥에 등장할 예정이다. 여름 중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와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되며, 7월 20일과 21일 양일 몬스터 헌터 나우 최초 유료 티켓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질의응답에는 나이언틱의 시니어 프로듀서 치히로 코노가 참여했다. 이하는 질의응답 전문이다. 

Q. 새로운 장비를 사용해 보고 싶어도 기존 장비에 투자된 재료 때문에 쉽지 않다. 기존 장비의 업그레이드를 되돌려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생각은 없는가?

치히로: 플레이어분들도 비슷한 의견을 많이 주시고 계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추가되지 않지만, 향후 다양한 방식을 검토해 무기나 방어구에 투자한 소재를 돌려받거나 다른 무기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별개의 내용이지만, 건랜스를 위해 건랜스 특훈 퀘스트라는 기능이 도입된다. 이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면 건랜스를 먼저 체험해 보실 수 있다.

Q. '몬스터 헌터 나우'의 서비스도 어느덧 300일을 향해간다. 오는 9월 서비스 1주년을 앞둔 가운데 어떤 특별한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인지, 그리고 향후 다른 게임의 '포켓몬GO 페스트'와 같은 대규모 라이브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300일이라는 일수에 맞춘 것은 아니지만 7월 유료 이벤트는 다양한 분들이 즐겨주시고 여러 콘텐츠가 추가되는 것에 맞춘 이벤트다. 1주년에 맞춰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에 맞춰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포켓몬GO 페스트 같은 오프라인 이벤트는 꼭 해보고 싶다. 아직 그 시기와 형태가 어떻게 될지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꼭 해보고 싶다.

Q. 대연속 사냥과 같은 매칭 기능이 고룡 수렵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나?

치히로: 완전히 똑같은 기능이 제공된다.

Q. 고룡 영격전의 경우 원작 시리즈 기준으로는 토벌 / 격퇴에 따라서 보상이 나뉘는 개념이었다. 몬헌 나우의 고룡 영격전은 격퇴를 해야만 보상이 주어지는가? 아니면 잡지 못하고 격퇴를 한다는 개념이 있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크샬다오라의 두 번째 페이즈 체력을 0으로 만들면 토벌이 되어 제일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페이즈에서 체력을 모두 깎지 못하면 격퇴로 처리되어 격퇴 보상이 주어지고, 퀘스트 실패로 처리되진 않는다. 만약 두 번째 페이즈에 들어가지 못하더라도 실패로 처리되지 않으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체력을 하나도 깎지 못하면 기존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실패로 처리되고 보상을 받지 못하지만, 다시 싸울 있다.

Q. 전투 시간 75초가 짧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이 부분에 변화를 줄 계획은 없는가?

치히로:  75초가 짧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 게임은 외부에서 플레이하며, 모바일 게임인 만큼 잠깐 플레이하는 경험을 위해 75초가 유지될 것 같다. 고룡 영격전이나 대연속 사냥은 특정한 지역에서 하는 사냥인 만큼 더 긴 시간을 플레이해도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고룡 영격전은 75초를 두 번, 대연속 수렵은 다섯 번까지 늘렸다.

Q.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내년 출시를 알렸는데, 장기적 서비스 계획에서 추후 와일즈 관련 콘텐츠도 업데이트에 반영하겠다는 목표가 있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캡콤의 신작 타이틀이기 때문에 지금 단계에서 드릴 수 있는 정보는 없다. 개인적으로 플레이어이자 개발자로서 좋은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어떤 식으로든 몬스터 헌터 나우에 반영하고 싶다. 특정 시기나 로드맵은 없지만, 캡콤과 함께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성공시키고 몬스터 헌터 나우에 반영하고 싶다.

Q. 고룡 영격전 티켓을 대연속 사냥과 공유하는 결정을 내린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이렇게 되면 둘 중 하나에만 참여할 수밖에 없는 형태가 될 것 같은데, 의도한 지점들인가.

치히로: 여러 티켓을 만들면 복잡해질 것이다. 고룡 영격전과 대연속 사냥 티켓을 나누면 각 사냥에 대한 쿨타임을 생각해야 한다. 플레이어가 이런 부분을 의식하지 않고 심플하게 만들고 싶어 하나의 티켓을 사용하게 되었다.

Q. 몬스터 추적기에 아종 몬스터도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아직은 계획에 없지만 흥미로운 의견인 것 같다.

Q. 친구 퀘스트의 경우, 아무래도 4인으로 묶어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퀘스트마다 같이 할 친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가?

치히로: 친구 퀘스트는 매주 제공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매번 다른 친구들을 선택할 수 있이다.

Q. 8성 이후의 장비 제작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상황이다. 고등급 무기를 만들어야 이후의 사냥을 할 수 있는데, 용옥조각이 여전히 부족하다. 시즌 패스 보상으로 추가 제공이 되고 있으나, 확률을 상향할 계획은 없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시즌 1에서는 더 많은 보상과 시즌 패스, 이벤트 리워드 등을 추가해 헌터들이 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시즌 2 시즌 패스에서 용욕조각은 이전보다 많아질 예정이다. 앞으로도 헌터들에게 더 많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추가하겠다.

Q. 일본과 한국은 기후나 환경이 비슷한데, AR게임에 대한 열기는 조금 다르다. 이에 대해 어떻게 분석하고 계신지 궁금하다.

치히로: ​​​​​​​한국에는 훌륭한 개발사와 우수한 게임들이 많이 있고, 인기 있는 K-pop과 드라마 엔터테인먼트들도 많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바쁘게 생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은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장소들을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나라이다. 플레이어들이 일을 하러 가거나, 학교 또는 쇼핑을 할 때 등 일상에서 Monster Hunter Now를 즐겁게 플레이해 주시길 바란다.

Q. 크샬다오라 이후 고룡 업데이트 주기가 궁금하다. 또한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는 고룡은?

치히로: ​​​​​​​아직은 자세한 내용은 알려드릴 수 없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또 다른 고룡을 계획하고 있다.

Q. 새롭게 추가되는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하기 위해 재료들을 모아야 하고, 무작정 팔 수도 없는 상황이라 항상 가방이 부족하다. 새로운 시즌에 맞춰 아이템 박스를 무료 확장해주는 것도 반가운 부분인데, 추가 유료 가방을 판매할 계획은 없는지 궁금하다.

치히로: 이번 시즌에도 아이템 박스를 넓힐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Q. 마지막으로 한국 헌터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치히로: 한국 플레이어분들께서 몬스터 헌터를 즐겨주시는 것을 예전부터 잘 알고 있었다. 몬스터 헌터 나우야말로 함께 모여서 즐기기 좋은 게임이다. 한국에 계신 플레이어분들도 친구분들을 초대해 함께 사냥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라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