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그라나도 에스파다M, 마딜 존엄 '길티네' 출시

기사등록 2024-05-10 10:52:06 (수정 2024-05-10 10:52:0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소장 캐릭터인 '길티네'를 2024년 5월9일 정기점검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시나리오의 3번째 지역인 '오슈' 도착 후 길티네를 스카우트 가능하다. 스카우트에는 영웅 설득권 또는 비스가 필요하고, 페소를 사용해 즉시 가문에 합류시킬 수도 있다.

길티네는 PC 원작에서 '트리 오브 세이비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마법 캐릭터다. PC 원작에서 강력한 성능과 거대한 낫을 든 매력적인 외형으로 '마딜 존엄'으로 인기를 모았고,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등장했다.

스탠스는 원작에서처럼 1가지만 존재하며 추가 피해를 입히는 빠른 속도의 일반공격(평타)과 적을 밀어내는 광역 넉백 스킬, 팀원의 방어력과 염력 피해를 높여주는 버프 스킬 등을 고루 갖췄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이와 함께 소장 캐릭터인 '바람의 소호', 영입 캐릭터인 '아델리나'·'’소호’·’발레리아’, 기본 캐릭터인 ''놀렛트' 등 5명에 대한 밸런스 상향 조정도 실시했다.

아울러 유저들이 신규 지역인 자캥 플레이를 통해 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드롭 아이템에 전설 장비를 추가했으며, 자캥 지역 드롭 아이템으로 완성하는 신규 도감도 추가했다.

이밖에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보다 원활히 육성할 수 있도록 페이지·스콰이어 진급서 조각을 리온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도록 조정했으며 리온 던전 4층을 새롭게 열었다. 4층은 기존 3층보다 더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지만 3층보다 높은 확률로 개척에 필요한 재료와 진급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granadoespadam)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 관계자는 "PC 클라이언트와 거래소 등 유저들의 모험과 전투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도 준비 중"이라며 "최대한 빠른 일정으로 준비 중인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한빛소프트가 PC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계승해 자체 개발했다. 원작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수집한 캐릭터 3명을 배치하여 전투하는 3MCC,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스탠스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