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스코넥, 도미너스게임즈와 ‘블록체인·NFT 메타버스 사업 확장’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2-07-06 11:53:44 (수정 2022-07-06 11:53:4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업앤컴퍼니]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 도미너스게임즈(대표 전명진)와 ‘IP 기반 블록체인·NFT 메타버스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코넥의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기술과 도미너스게임즈의 지적재산권(IP) 및 대체불가토큰(NFT)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블록체인·NFT 메타버스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도미너스게임즈는 무협 만화 열혈강호 IP를 원작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흑풍회 NFT’를 발매하고 전량 판매한 바 있다.

스코넥은 가상 공간에서 다수의 이용자가 상호작용하며 VR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대공간 워킹 시스템’을 바탕으로 ‘확장현실(XR) 미래사업’을 전개하며 새로운 먹거리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플레이놈과 ‘NFT·메타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NFT 및 메타버스의 기술 발전에 따른 관련 산업 활성화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황대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도미너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NFT 연구를 지속해 사용자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시장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