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던파 모바일' PC와 모바일로 24일 출시, '고스트와이어: 도쿄' 25일 발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 정식출시 (PC)
 이토라       정식출시 (PC)
 신 크로니클       정식출시 (Mobile)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정식출시 (PC, Mobile)
 어 메모어 블루           정식출시 (PS, XB, PC, NS)
 리레이어           정식출시 (PS)
 오블리비티 - 파인드 유어 퍼펙트 센시티비티           정식출시 (PC)
 하츠네 미쿠 함께! 직소 퍼즐           정식출시 (NS)
 노르코           정식출시 (PC)
 익스페디션 제로           정식출시 (PC)
 고바야시네 메이드래곤 작렬!! 쵸로곤☆브레스           정식출시 (PS, NS)
 고스트와이어: 도쿄             정식출시 (PS5, PC)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정식출시 (PS, XB, PC)
 푸른 저편의 포리듬 엑스트라 2             정식출시 (PC)
 하이라이즈 시티              얼리액세스 (PC)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정식출시 (NS)
 아이키스3             정식출시 (PS, PC, NS)

2022년 3월 19일부터 25일까지는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다수의 기대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가장 먼저 19일 명작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 '사이베리아'의 신작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가 정식 발매되며 이어서 22일에는 세가의 모바일 RPG 신작 '신 크로니클'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단, 신 크로니클은 일본에서만 서비스된다.

24일에는 넥슨과 네오플이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정식 출시할 예정임에 따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연기된 바 있는 로봇 SRPG '리레이어'가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25일에는 '이블 위딘'의 제작사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와이어: 도쿄'와 보더랜드 시리즈의 스핀오프작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가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도 등장할 예정임에 따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

명작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평가받는 사이베리아 시리즈의 신작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가 19일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된다.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는 시리즈의 원화 및 스토리 작가를 맡았던 '브누이 소칼'의 유작으로, 서정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어 많은 게이머가 주목하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1937년의 17세 소녀 피아니스트인 다나 로즈와 2004년의 케이트 워커를 번갈아가며 플레이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두 주인공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비밀을 파헤치게 되며, 그 과정에서 감성이 묻어나는 뛰어난 수준의 그래픽과 서사를 경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게임 내에는 다양한 형태의 퍼즐과 수수께끼가 등장해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지난해 12월 깜짝 게릴라테스트를 통해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는 넥슨의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3월 24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던파 모바일은 과거 PC버전의 던전앤파이터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음에 따라, '던파 클래식'이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많은 게이머의 추억을 자극하는 작품이다. 스토리의 경우에는 동일한 세게관을 배경으로 하나, 다른 방향성을 가진 이야기가 펼쳐진다. 

출시 단계에서는 남귀검사, 여격투가, 남거너, 여마법사, 여프리스트 등 총 5개의 클래스가 등장하며, 전직을 통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2차 클래스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PC 플랫폼에도 대응하는 작품인 만큼, 키보드 모드를 지원해 조작성을 높였다.

■ 고스트와이어: 도쿄

'고스트와이어: 도쿄'가 오는 25일 플레이스테이션5와 PC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초자연적 힘에 의해 악령으로 가득찬 도쿄를 구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퇴마의 힘을 활용해 악령을 무찌르면서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나가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게임 내에서는 흡사 도쿄를 탐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시부야 교차로와 도쿄 타워 등 도쿄의 랜드마크가 그대로 재현돼 있다. 플레이어는 염력을 활용해 건물을 타고 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날아다니면서 도쿄 거리를 누비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점차 자신의 원소 능력을 업그레이드해가면서 강력한 적에 맞서 싸우는 짜릿한 액션도 경험 가능하다. 

■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보더랜드' 시리즈의 스핀오프작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가 3월 25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에서 플레이어는 페이트메이커가 돼, 다양한 던점을 탐험하게 되며 드래곤 로드와 해골 군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특히 드래곤 로드는 타이니 티나의 숙적으로, 원더랜드를 정복하고 세계 모든 영웅의 흔적을 지우려 한다. 플레이어는 서리 광전사, 비룡전사, 묘태사도, 총탄술사, 포자 감시자, 찌름술사 등의 클래스 중에서 선택해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또한 멀티 클래스 시스템이 존재하기에 다양한 캐릭터 빌드를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핵심 콘텐츠로는 '혼돈의 방'이 있으며, 매번 플레이 때마다 무작위로 구조가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