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가 신규 게임들을 공개하며 게임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출시를 통해 게임성을 인정받은 흥행 IP의 부활과 신규 IP 게임의 등장이 합종연횡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는 다양한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에 두 손을 걷어붙였다. MOU를 통한 온보딩 협약뿐만 아니라, 인기 캐주얼 게임 '애니팡' 개발사 선데이토즈 인수, 각종 블록체인 산업체 투자 등 위믹스의 ‘미래 가치’에 거침없는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작년 8월 MMORPG '미르4'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출시, 최고 동시접속자 수 140만명을 돌파하는 역대급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미르4' 글로벌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609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역시 그동안 위메이드가 보여줬던 성적을 몇 배로 뛰어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2021년 연간 및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미르4' 이용자들은 타겟으로 생각하지 않던 국가에서 많은 이용자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에서 주목받는 '미르4'를 조명한 바 있다.
현재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된 게임은 '미르4' 글로벌, '갤럭시토네이도 on WEMIX', '크립토네이도 on WEMIX' 등 총 5개 게임이며, 위메이드와 위믹스 관련 협업을 맺고 온보딩을 확정 지은 게임은 17개에 달한다. 그중 몇몇 게임은 이미 사전예약과 론칭 전 NFT 사전판매 등에 적극 나서며 블록체인 게임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먼저,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SLG 블록체인 게임 라이트컨의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는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세밀하게 구현된 행성과 전함 등이 특징이다. 지난 1월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론칭을 활발하게 준비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에 활용되는 ‘모함’ NFT 아이템의 사전 판매를 실시, 1차, 2차 사전 판매 오픈 직후 1분여만에 빠른 속도로 완판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에서는 모함을 통해서 채굴할 수 있는 ‘실더입자’를 교환해 게임 코인 ‘실더리움’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웍스의 '다크에덴M'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SNS 팔로우 및 사전예약 이벤트도 실시하며 론칭 전 사전 붐업을 위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크에덴M'에서 사용될 게임코인 ‘데코(DECO)’를 공개했다. 데코는 게임 내 전투 등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랭크 메달을 획득하면 바꿀 수 있는 코인으로, 론칭 기념 에어드롭 이벤트와 NFT 사전 판매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조이시티의 첫 P&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도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첫선을 보인다. 실제와 유사하게 묘사된 전투기, 군함, 기갑부대, 미사일 등을 활용해 육지-해상-공중을 아우르는 생생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현대전의 총아라 할 수 있는 항공모함까지도 직접 진두지휘할 수 있으며, 다양한 PvP, PvE, 보스 레이드, RvR(연합 전쟁) 컨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내 각종 활동과 채집을 통해 핵심 재화인 ‘티타늄’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서 사용될 게임코인 밀리코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룽투코리아의 대표 IP ‘열혈강호’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열혈강호 글로벌'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 지난 달 '열혈강호 글로벌'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 게임 퀄리티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글로벌 최대 게임 콘퍼런스인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에 참여하며 위믹스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에 최고 등급 스폰서 참여를 확정했다. 대규모 부스를 마련해 위믹스 플랫폼의 알리고 글로벌 게임들과의 협업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