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CCP 게임즈, 이브 온라인에 수집 및 트레이드 가능한 NFT 선보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큐리어스 팩토리] CCP 게임즈의 상징적인 공상 과학 전략 MMORPG 이브 온라인은 전세계 팀들이 경쟁하는 최대 규모 토너먼트인 얼라이언스 토너먼트 XVII에서 킬을 통해 수집가능한 NFT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생성된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CCP 게임즈는 에너지 효율이 좋은 테조스(Tezos)를 해당 ‘킬 인증 NFT’를 만들 블록체인으로 택했다. 토너먼트 기간동안 마지막 일격을 가한 캐릭터가 이 ‘킬 인증 NFT’를 획득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이를 수집하거나 트레이드 할 수 있다.

CCP 게임즈는 NFT 생성에 테조스 블록체인을 선택함으로써 혁신과 지속 가능성 모두를 염두에 두었다. 테조스의 NFT와 같이 에너지 효율적이며 깨끗한 지분 증명 네트워크의 NFT는 공유시 불필요한 에너지 발생이 일어나지 않는다. 기존의 작업 증명 블록체인과 달리 테조스의 메커니즘은 2백만배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하며 환경 친화적이다.

이브 온라인의 얼라이언스 토너먼트는 2005년 시작된 최초 e-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플레이어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다. ‘킬 인증 NFT’는 토너먼트 종료 후 플레이어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며 우승자들에겐 280척의 한정판 함선도 수여된다. 토너먼트 상품인 이 한정판 함선들은 수집가 및 PvP를 즐겨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얼라이언스 토너먼트는 40개 팀이 참가, 10v10, 더블 엘리미네이션 룰로 4일간 진행된다. 얼마전 진행된 예선전을 포함하면 약 80개 팀, 십만명이 넘는 플레이어들이 참여한 최대 이벤트다. CCP 게임즈는 EVE-NT와 파트너십을 맺어 재능있는 플레이어들을 아이슬란드 CCP 본사로 보내 트위치에서 토너먼트를 생중계한다. 지난 주말에 시작된 토너먼트는 11월 14일 일요일에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이브 온라인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얼라이언스 토너먼트 관련 자세한 소식은 이브 온라인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