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미호요 '원신', 짙은 안개 뚫고 츠루미 섬으로, 2.2 버전 '안개의 미궁 속으로' 업데이트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1-10-13 17:35:36 (수정 2021-10-13 16:52: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미호요는 1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신'에 2.2 버전 '안개의 미궁 속으로'를 업데이트했다.

이나즈마 지역 세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츠루미 섬이 개방되어 여섯 섬을 모두 진입할 수 있게 됐으며 번개 신상의 최대 레벨 달성이 가능해졌다. 또한 야시로 봉행 소속으로 여행자가 이나즈마에 들어올 때부터 반갑게 맞아주던 토마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했다.

여기에 사유와 토마의 초대 이벤트가 열려 캐릭터별 자세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됐으며 속세의 주전자에 이나즈마 지역을 본뜬 새로운 형태가 개방됐다. 일일 의뢰 임무 중 시간이 다소 걸리던 일부 임무가 최적화되고 전설 임무 중 체험 캐릭터의 성유물 세팅이 조절되는 등 편의성 개선까지 진행됐다.

■ 이나즈마 지역 추가 개방


안개가 자욱한 츠루미 섬 = 게임조선 촬영


흡사 심령 현상같은 일이 흔하게 발생한다 = 게임조선 촬영


40레벨까지 확장된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 게임조선 촬영

이나즈마 지역 여섯 섬 중 마지막으로 츠루미 섬이 열린다. 일 년 내내 안개에 둘러싸인 인적이 드문 섬으로 여행자는 스미다 작가의 의뢰를 받아 이나즈마 현지인에게도 베일에 쌓여 있는 츠루미 섬을 탐사하게 된다.

안개에 둘러싸여 있다는 설정에 따라 맨 처음 츠루미 섬에 들어오면 월드맵조차 안개로 덮여있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며 월드 임무 '안개 바다 기행'의 진행도에 따라 조금씩 월드맵에서 안개가 걷힌다.

이나즈마 지역 섬답게 '번개 신의 눈동자' 30개가 구석구석 위치해있으며 신규 탐사 지역이 개방됨에 따라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또한 최대 레벨이 40레벨까지 확장된다. 

■ 신규 캐릭터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전할 예정인 '토마' = 공식 유튜브 갈무리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 폭발 모두 방어막을 두르는 방어형 서포터다 = 공식 유튜브 갈무리

2.2 업데이트 기간 중 '바다 건너온 수호자 · 토마'가 참전한다. 장병기를 사용하는 불 원소 4성 캐릭터로 불 원소에선 드물게 방어적인 서포터형 캐릭터로 원소 전투 스킬로 방어막을 생성하고 원소 폭발로 또 한 번 덧씌우는 방어막 계통의 서포터다.

원소 폭발은 일정 시간 동안 불 원소를 흩뿌리는 공격 성능까지 갖추고 있는데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타격 간격을 가지고 있어 다른 파티원의 원소 반응을 적절하게 지원해 줄 수 있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11월 2일까지 진행하는 '★5 타르탈리아' 캐릭터의 복각 한정 기원 이후 캐릭터 기원에 추가될 예정이다.

■ 신규 초대 이벤트


사유와 토마의 초대 이벤트가 추가됐다 = 게임조선 촬영


기존 초대 이벤트와 동일하게 다양한 결말과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메인 퀘스트에서 조금은 벗어나 캐릭터별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초대 이벤트에 캐릭터가 늘어난다. 대상은 지난 2.0 업데이트에 추가된 '★4 사유'와 이번 2.2 업데이트 기간 중 추가될 예정인 '★4 토마'다.

기존과 동일하게 운명의 열쇠로 초대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 도중 특정 선택지에 따라 결말이 달라진다. 캐릭터 별 총 여섯 가지의 결말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정 시점부터 다시 진행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 신규 선계 형태


새로운 선계 형태가 추가되어 하우징의 폭이 넓어졌다 = 게임조선 촬영


그동안 사용처가 드물었던 오토기나무를 대량으로 사용할 때 = 게임조선 촬영

하우징 시스템 '선계의 주전자'에 이나즈마 지역의 외형을 본뜬 신규 형태 '회기정'이 추가된다. 벚나무를 비롯해 일본식 가옥까지 이나즈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외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장식 도면이 추가되어 마음껏 선계를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장식 세트가 추가됐으며 이나즈마 출신 캐릭터의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나즈마 장식은 제한 없이 도면을 사고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나 선계 형태 '회기정'은 신성한 벚나무의 레벨을 40까지 올려야 개방 가능하다.


몬드의 명물 하프 연주를 누구나 할 수 있게 됐다 = 게임조선 촬영

그 외에도 몬드 기념품 상점에 과거에 진행했던 이벤트 중 '바람의 노래 하프', '바람의 가호 하르파스툼'등 편의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이벤트를 참여하지 못했던 사람도 하프를 연주해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2.2 업데이트 기간 중 신염과 타르탈리아가 활약하는 '미로의 전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원석, 지식의 왕관, 캐릭터 육성 소재, 특성 육성 소재, 영웅의 경험, 정제용 마법 광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이 준비되어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