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1인 개발 '송 오브 아이언' 및 D&D 기반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28일  29일  30일  31일  9월 1일  2일  3일
 시드 오브 더 데드: 스윗 홈 정식출시 (PC)
 타이니토피아     정식출시 (PC)
 더 빅 콘       정식출시 (XB, PC)
 퍼즐도프       정식출시 (PC)
 트레인 라이프: 레일웨이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클리드 더 스네일         정식출시 (PS)
 몬스터 하베스트         정식출시 (PS, XB, PC, NS)
 라멘툼         정식출시 (PS, XB, PC, NS)
 비욘드 맨카인드: 더 어웨이크닝         정식출시 (PC)
 데몬스 에이트 마이 네이버스!         정식출시 (PC, NS)
 WW2: 벙커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송 오브 아이언         정식출시 (XB, PC)
 거츠 앤 골스         정식출시 (PS, XB, PC, NS)
 키위         정식출시 (PS, XB, PC, NS)
 로그 스피릿           정식출시 (PC)
 WRC 10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정식출시 (PS, XB, PC)
 카고 컴퍼니           정식출시 (PC)
 레이크           정식출시 (XB, PC)
 테트릭스 3D           정식출시 (PC)
 오푸스: 에코 오브 스타송           정식출시 (PC)
 냥자의 모험             정식출시 (PS, XB, PC, NS)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             정식출시 (PC)
 더 매지스터             정식출시 (PC, NS)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23종의 신작 타이틀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29일 액션 슈팅 게임 '시드 오브 더 데드: 스윗 홈'이 출시되며 이어서 30일에는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타이니토피아'가 발매된다. 8월의 마지막, 31일에는 '더 빅 콘', '퍼즐도프', '트레인 라이프: 레일웨이 시뮬레이터' 등이 등장한다.

9월 1일에는 무려 9종의 신작이 출시된다. 이중에서 눈여겨볼만한 작품으로는 탑다운 슈터 '클리드 더 스네일'과 생존과 호러를 곁들인 액션 어드벤처 '라멘툼',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송 오브 아이언' 등이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 하베스트', '비욘드 맨카인드: 더 어웨이크닝', '데몬스 에이트 마이 네이버스!', 'WW2: 벙커 시뮬레이터', '거츠 앤 골스', '키위' 등이 등장한다.

2일에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로그 스피릿'과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WRC 10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등의 신작이 주목받고 있으며 '카고 컴퍼니', '레이크', '테트릭스 3D', '오푸스: 에코 오브 스타송' 등의 신작이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9월 3일에는 농장 경영과 어드벤처를 결합한 '냥자의 모험', 패스파인더: 킹메이커의 후속작인 RPG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 그리고 액션 어드벤처 카드 게임 '더 매지스터'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송 오브 아이언

유명 애니메이터인 '조 윈터(Joe Winter)'가 1인 게임 개발에 도전했다. 그리고 그 첫 작품으로 '송 오브 아이언'을 선보인다.

송 오브 아이언은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입체감있는 배경 설정과 시스템을 통해서 공간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여기에 매우 뛰어난 그래픽 수준과 함께 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액션, 짜릿한 타격감을 더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

플레이어는 전사가 돼 자신을 따르는 이들을 구하기 위해 대신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대신전에 이르는 길에는 무수히 많은 적들과 위협이 도사리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도끼와 방패, 활 등으로 이를 헤쳐나가야 한다. 특히 적에게 발각될 경우 동료를 불러오기 때문에 최대한 은밀하게, 그리고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무수히 많은 적 외에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보스 몬스터도 등장하며 숲과 동굴, 설원, 산 등의 고유한 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송 오브 아이언은 9월 1일 엑스박스와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

정통 RPG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던전 앤 드래곤 세계관 배경의 작품 '패스파인더' 시리즈가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라는 이름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이하 패스파인더)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개발됐으며, 과거 발더스 게이트에 대한 추억을 가진 게이머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작품이다. 특히 전작인 '패스파인더: 킹메이커'가 큰 호평을 받음에 따라 해당 작품도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작품은 타이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패스파인더 RPG의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의 어드벤처 패스를 기반으로 한다.게임 내에서는 총 25종의 클래스와 12종의 종족이 등장하며 수많은 주문과 피트, 어빌리티로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패스파인더: 래스 오브 더 라이처스는 한국 시간으로 3일부터 PC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