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원펀맨: 최강의 남자', 심장 고동만으로 적 제압! 신규 캐릭터 '킹' 완벽 분석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6-02 18:50:29 (수정 2021-06-02 18:47:3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임나우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에 신규 캐릭터 '킹'이 추가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상 최강의 남자라 불리우는 '킹'은 여타 히어로 혹은 괴인과 다르게,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 상대를 제압해버리는 것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킹은 등장과 동시에 살기를 내뿜으며 엄청나게 큰 심장 고동 소리를 내는데, 해당 소리를 들은 괴인은 위압감에 짓눌려 도망간다.

원펀맨: 최강의 남자는 이러한 킹의 특징을 매우 잘 반영한 모습이다. 게임 내에서 킹은 SSR 등급의 초능력 계열 히어로로 등장하며, 단일 적을 눈빛으로 제압하는 일반 공격 '제왕의 응시'와 전장의 중심에 서서 마치 엔진의 구동음과 같은 심장 박동 소리로 적의 전의를 상실케 만드는 필살기 '킹 엔진'을 스킬로 구현했다. 즉 원작과 동일하게 결코 직접 액션을 취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특징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재미있는 것은 그의 숨겨진 정체를 암시하는 대사도 게임 내에 반영시켰다는 점이다. 킹을 터치했을 때 "아무것도 숨기지 않았는데."와 "물어보지 않았으니까."라는 대사가 등장하며, 소환을 통해 킹이 등장했을 때는 "나도 어쩔 수 없어."와 "숨기는 것 없어요." 등의 대사가 출력된다.

이는 원펀맨: 최강의 남자의 원작이라 할 수 있는 원펀맨 코믹스 혹은 애니메이션을 정주행한 이용자라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러모로 지상 최강의 남자 킹은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잘 살려 게임에 추가한 것이다.

그렇다면 신규 캐릭터 킹의 실제 성능은 어떨까? 킹의 핵심은 바로 필살기 '킹 엔진'이다. 킹 엔진은 적 전체를 '공황' 상태에 빠트리는데, 공황 상태에 빠질 경우 팀의 에너지 2를 1턴 간 봉쇄해 상대방이 필살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버린다. 또한, 단순히 상대방 팀의 에너지 2를 봉쇄하는 것이 아니라 적 전체에게 추가 대미지 피해를 입히고 (기본 대미지는 1)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시킨다.

일반 공격 또한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일 대상을 타겟으로하는 일반 공격은 타격 시 상대방에게 '붕괴' 상태를 부여하고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패시브 스킬 '지상 최강'이 오픈되면 에너지 1마다 스킬 추가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광역 폭딜 자원으로써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킹의 특징이다.

상대방의 에너지를 봉쇄할 수 있는 특징 덕분에 현재 최강 메타라 불리우는 동제 덱을 견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제'는 핵심 스킬로 첫 턴에 동료 캐릭터의 필살기 대미지를 높여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데, 킹은 에너지를 봉쇄해버림으로써 상대방이 필살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킹과 조합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캐릭터로는 '천공왕'과 '심해왕'이 꼽히고 있다. 천공왕은 아군의 추가 대미지를 상승시켜주는데, 킹은 기본 대미지가 없다시피한 대신, 무지막지한 추가 대미지를 내므로 천공왕의 패시브를 통해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심해왕과 조합할 경우 적의 공격을 블록으로 막을 때마다 에너지를 추가로 획득하기에 킹의 필살기 '킹 엔진'의 피해량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심해왕의 핵심 스킬인 대미지 반사와 '아수라 카부토'의 패시브 스킬 대미지 반사가 더해지면 더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회복 스킬을 가진 '스마일맨'과 체력 회복 대상에게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지너스'를 함께 배치한다면 생존력을 높이면서 공격력도 상승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전체 타겟에게 피해를 주는 '메탈 나이트' 및 '전율의 타츠마키', '아토믹 사무라이', 아군 치명타 발생 시 에너지를 추가하는 '동제', 전투 시작 시 에너지 3을 추가하는 '바쿠잔', 적 처치 시 에너지 6을 획득하는 '아마이 마스크' 등과도 조합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신규 캐릭터 킹은 에너지를 봉쇄한다는 특징 덕분에 PvE보다는 PvP에서 더욱 효율이 높다. 게다가 상대방의 강인 버프나 블록에 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특정 덱을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인 모습을 보인다. 단 상대방의 버프를 무시할 수 있는 특징과 반대로, 추가 대미지로만 피해를 주는 타입이므로 상대방에게 부여된 붕괴 효과나 아군 버프인 폭주 효과 등으로부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없다는 점을 숙지하도록 하자.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