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상반기 개발 로드맵 공개, 시즌2 첫 챕터는 4월 추가 예정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1-02-16 15:34:50 (수정 2021-02-16 15:22: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2021년 상반기 개발 로드맵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메인 챕터 '월드 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2'는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1 스토리를 끝맺게 되었으며, 이제는 시즌2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고 이용자들에게 선보여야 하는 단계에 다다랐다. 이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가디언 테일즈의 2021년 상반기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기사와 꼬마 공주의 본격적인 모험은 이제 시작된다는 점과 챔피언 소드를 찾는 여정이 완전히 새로운 세계와 진행 방식으로 펼쳐질 것임을 예고했다.

아울러 '세계 탐험 모드'와 '굿즈 제작 시스템', '영웅 신앙심 시스템', '스토리 리플레이', '신규 길드 콘텐츠'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며 현재 체험 버전 형태로 진행 중인 '협동전'이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카마존 랜드'의 개편과 '아레나' 리그 분할 및 상위 아레나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3월에는 총 3종의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가장 먼저 '세계 탐험 모드'와 '굿즈 제작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인데, 세계 탐험 모드는 자신의 영웅과 토벌대를 구성해 세계 각지에 침략한 인베이더와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광대한 월드맵을 탐험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보물을 얻거나 적들과 전투를 치르게 된다. 

월드는 여러 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월드에는 월드 보스가 등장해 이를 처치해야만 다음 월드로 진출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단순히 전투 콘텐츠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가 보유한 영웅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해당 콘텐츠 도중에 만나게 되는 특수 이벤트 및 기믹 발동을 통해 월드 보스를 약화시키거나 자신의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등의 특별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세계 탐험 모드에서 획득한 보상으로 '굿즈 제작 재료'를 얻게 된다. 

현재 계획상으로 세계 탐험 모드는 커피를 비롯한 스태미나 소모가 없을 예정이다.

세계 탐험 모드를 통해 획득한 '굿즈 재료'는 '굿즈 제작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굿즈로 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장장이 공방에 3D 프린터가 추가되며 이를 통해 각 영웅마다 1개 씩 착용 가능한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영웅이 굿즈를 장착할 경우에는 다양한 추가 스탯 및 특수 옵션이 부여된다. 또 굿즈 제작 시에 낮은 확률로 '슈퍼 코스튬'을 획득하게 되고 해당 슈퍼 코스튬을 착용한 영웅은 도트 캐릭터와 함께 일러스트가 변경돼,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협동전의 정식 버전 또한 3월에 오픈될 예정이다. 현재 협동전은 체험 버전으로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에 발견된 이상 현상을 해결하고 편의 기능을 개선해 정식 콘텐츠로 승격한다는 계획이다. 협동전은 기존 아레나와 주 단위로 번갈아가며 오픈되며 정식 콘텐츠로 승격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 밝혔다.

정식 콘텐츠로 승격되면서 보상과 맵에도 변경점이 생긴다. 협동전 보상은 아레나와 동일한 수준으로 높아지며 보상 누적 주기가 24시간에서 48시간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단, 일요일에 한해서 24시간으로 적용하는데, 다시 말해서 일주일 간 48시간 3번, 24시간 1번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보상 누적 주기마다 가장 높은 레벨 던전의 클리어 보상이 최대 3회 누적되는 방식이며 보상 누적 주기 동안에 3명의 영웅으로 각 1회 씩 던전 클리어 시에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단 1명의 영웅으로 다수 클리어 했을 시에는 가장 높은 레벨 던전을 1회 클리어한 것으로 기록이 인정된다.

협동전 맵은 매 시즌마다 변경될 예정이며 기존의 타임 어택 외에도 다양한 모드가 추가돼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3월 중 추가될 마지막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카마존 랜드'의 개편이 있다. 현재 카마존 랜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시간 마다 자동으로 충전되는 티켓을 소모해야하는데, 이제는 티켓이 사라져 언제든 플레이 가능하게 된다. 단, 난이도 방식이 변경되는데 카마존 랜드 입장 시에 이용자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기존의 무한 층 구조에서 마지막 층이 존재하는 구조로 변경된다. 자신이 클리어한 맵 난이도에 따라서 보상량도 달라지게 된다.

보상도 변경되는데 각 노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수령 가능하던 보상이 최종 노드의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할 때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방식이 바뀐다. 또한 각 층의 보상은 중복 획득이 불가능하며 3일 주기로 리셋된다. 이외에도 시즌 아티팩트가 추가되는데, 시즌 아티팩트는 한 시즌 동안 영구히 지속되며 카마존 랜드 진행을 통해 얻게되는 전용 재화로 획득 및 강화가 가능하다. 즉 카마존 랜드를 종료하더라도 아티팩트가 사라지지 않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시즌의 카마존 랜드가 시작될 때 일괄적으로 소멸된다.

시즌 아티팩트는 아티팩트 인벤토리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일부 시즌 아티팩트는 특수한 조건을 만족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4월에는 '영웅 신앙심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이용자가 보유한 영웅은 총 5명의 신들에 대해 신앙심을 가질 수 있게 되고 각 신들에 대한 신앙심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해당 신들이 영웅에 부여하는 권능 헤택이 증가한다. 신앙심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성물' 아이템이 필요하며 해당 성물 아이템은 모험과 월드 탐험, 이벤트 등의 다양한 루트에서 획득 가능하다. 총 5종의 신앙심 레벨의 총합에는 제한이 존재하며 재분배 또한 할 수 있다. 

신앙심은 영웅의 성향에 따라 각 신앙에 대한 신성 친화력이 다르며, 영웅과 맞지 않는 신앙은 올리기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다. 영웅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했을 시에 사용된 모든 성물은 되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도 알렸다.

5월에 예정돼 있는 것은 '아레나' 콘텐츠의 개편과 '상위 아레나 시스템'의 추가다. 아레나 시즌이 끝나면 일주일 동안 상위 아레나가 개방되며 상위 아레나에서는 일반 아레나를 최상위 순위권으로 마무리한 이용자만 참여 가능하다. 상위 아레나에서는 가디언 레벨이 전원 최대 레벨로 고정되며 밴픽 시스템이 추가된다. 밴픽 시스템을 통해 각 이용자는 1명 씩 원하는 영웅을 금지시킬 수 있으며 차례대로 영웅을 선택해 출전 영웅을 꾸리게 된다. 출전 순서는 경기 시작 전까지 상대방 이용자에게 공개되지 않는다는 규칙도 눈여겨볼만 하다.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콘텐츠인 '스토리 리플레이' 기능은 6월 중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 가장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이전 스테이지의 스토리를 다시 감상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보상을 다시 획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있다는 점이다. 단, 게임 내 아티팩트 및 여러 월드와 연계돼 있는 퀘스트로 인해 메인 스토리 리플레이 기능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밝혔으며 스토리 리플레이 이전에 외전 복각을 진행한 후 외전 리플레이, 메인 스토리 리플레이 순서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첫 복각 외전은 '기사, 학교에 가다'이며 2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또, 외전 복각 시스템 적용을 위해 17일 이후에는 기존 외전 챕터에 입장할 수 없게 된다. 

마지막으로 7월에는 '신규 길드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계획중이라고 언급했다. 신규 길드 콘텐츠에서는 현재 개발팀 내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전했으며, 대표적으로 '길드 탐험', '길드 대항전', '길드 협동 콘텐츠' 등이 있다. 다양한 프로토 타입 콘텐츠를 테스트하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음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으나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끝으로 개발 로드맵의 일정과 내용은 장기적인 개발 계획임에 따라 개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했다. 또 개발 로드맵에 포함되지 않은 다양한 사항에 대해서도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준비중이라는 점도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 스토리 시즌2의 시작 시점에 대한 언급도 있었는데, 현재 시즌2의 첫 챕터 개발에 착수한 상태이며 시즌1과 차별성을 둔 게임플레이로 가디언 테일즈 특유의 신선미를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시즌2 첫 월드는 4월 중으로 예정돼 있다는 정보도 곁들였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