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신월동행, 준비된 팀장을 위한 예습-복습...초현상 탐사를 위한 세계관 엿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가레나가 서비스하고 파이어윅 네트워크가 개발한 미스터리 초자연 RPG '신월동행'이 8월 7일 정식 출시일을 확정한 가운데 '관리국 생존 지침'이란 표어로 사전에 알고 시작하면 좋을 인게임 설정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사실적이면서도 현대적인 탄탄한 세계관과 초현상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토대로 현실과 비현실 사이 어디쯤 깊고 넓은 월드를 구축한 신월동행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이들이 겪는 사건을 중심으로 세련된 내러티브를 선보이는 유니크한 콘셉트의 서브컬처 타이틀입니다.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각각의 설정을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게 준비됐지만 게임 시작 전 세계관 공부도 할 겸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내용이 많습니다.
 
 
'초실체'
 
먼저 '초실체'는 모든 상식을 벗어난 존재들을 통칭하는 단어입니다. 일부 초실체는 과학의 발전에 따라 설명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갈수록 더 기괴하게 느껴진다고 언급됐습니다. 대개는 대재앙의 전조로 여겨지거나, 미래로 향하는 문으로도 간주된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맞닥뜨리는 대부분의 사건들이 바로 초실체에 의한 초현상 사건이며, 주인공 팀장과 일행은 이를 해결 가능한 전문가들로 작중 상당한 능력을 보유한 특수 작전팀이기도 합니다.
 
'초현상 관리국'
 
통칭 '관리국'으로 불리는 초현상 관리국은 이상 현상을 처리하고, 초실체를 통제, 관리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 거대 조직입니다. 최고 관리 위원회가 주도하며, 그 아래 본국과 내무팀이 존재합니다.
 
또, 관리국 소속의 요원들이나, 이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조직에 소속된 요원들은 초현실적인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장비를 자유자재로 활용하거나, 그 외 모종의 방법으로 초실체와 계약을 맺어 초자연적인 힘을 다룰 수 있어 이 능력으로 초실체에 맞서고 이상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무팀'
 
초현상 관리국 최고 위원회 직속의 특별 조직으로 일정 부분에서 위원회를 대변하며, 관리국의 핵심 기밀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임무 중 하나는 중대한 실수를 저지른 특수 요원을 처분하는 역할도 맡습니다. 내무팀의 팀원은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며 내부 감찰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월동행 출시 전부터 많은 인기를 구가하는 심해의 전자 마녀 '칸나기'가 내무팀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스킬 연출 하나로 유명해진 칸나기 = 해외 서버 촬영
 
'본국'
 
본국은 달 표면에 위치해 있으며 인류 사회를 상공에서 관찰하고 있습니다.
 
연구, 작전, 행정, 후방 지원 등 다양한 부서를 휘하에 두고 있으며 수많은 초실체를 관리 및 통제함으로써 세상의 일상과 현실 기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구 곳곳에 독립된 거점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각종 긴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수의 특전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불명의 사건으로 쫓기게 된 팀장과 오렌지 블레이드 멤버가 본국을 떠나 지구로 망명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특수 작전팀'
 
작전부 정예 요원들고 구성된 특수 유닛입니다.
 
고위험이나 초현상 사건에 특화되어 있으며 임무 유형이나 핵심 팀원에 따라 팀이 구성됩니다.
 
대표적인 팀으로는 '오렌지 블레이드'를 비롯해 명열을 중심으로 한 '레드 월드', 공간 오염 대응 전문팀 '화이트 호크' 극도로 위험한 초실체를 제거하는 '스케빈저' 등이 존재합니다.
 
각 팀마다 개성 있는 요원들이 존재하고, 신월동행에서 각종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이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실 기준'
 
초현상 관리국이 정의한 '현실'의 기준 척도.
 
이 용어는 현실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를 가리키며, 동시에 그 척도를 대표하는 특정 물질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이 기준은 정상과 이상을 구분하는 경계선으로, 현실 유실, 고위험 초실체의 인과적 영향, 초현상 오염 등은 모두 정상에서 벗어나 이상으로 변질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현실 유실'
 
불명확한 원인으로 인해 현실의 물질 구조가 파괴되며 존재성이 점차 사라지는 현상입니다.
 
존재성이 완전히 소멸되면 해당 물질은 마치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시간에 영향을 주며, 역사 자체가 수정됩니다. 이러한 사건은 이미 여러 차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게임 시작 시 '팀장'의 상태가 대표적인 '현실 유실'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리국의 특수한 도구인 '구속 밴드'로 사라져 가는 자신의 몸을 현실에 고정한 상태이며, 팀장의 독특한 패션과 몸에서 피어 오르는 검은 연기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초현상 오염'
 
초실체에 의해 생성된 위험한 공간, 물질, 또는 영상 등이 특정 방식으로 전파되며, 사람이나 환경에 다양한 수준의 이형화를 유발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형태에 따라 오염의 방식과 위험도는 달라지며, 심각한 오염의 경우, 전문 장비와 특수 대응팀 투입이 필수적입니다.
 
주인공 팀과 같은 전문 요원들이 투입될 상황이 됐다면 일반적으로 초현상 오염이 심각 단계에 들어선 상황이라고 보면 될 것 같으며 신월동행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신월동행은 이외에도 공식 라운지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월동행의 독특한 '세계관'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지역 특징, 유명한 랜드마크 등 게임의 배경이 될 다양한 공간 정보는 물론 각 인물들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는 가벼운 이벤트 설정 등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과 분위기를 알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신월동행은 오는 7월 19일(토)과 20일(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서울 코믹월드 행사 참여 계획을 밝혔습니다.신월 요원들로 분한 '코스프레 포토존'을 운영하고 '폴라로이드 카메라 촬영 이벤트', '스페셜 굿즈 배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