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12월 4일 올해 겨울 이벤트를 책임질 또 하나의 주역, 신규 SSR 니케 '브리드 : 사일런트 트랙' 스킬 정보와 모션 뷰를 공개했습니다.
이전에 프로필이 공개됐을 때 많은 분들의 걱정과 달리 사격 시 '브리드'의 매력 포인트가 그대로 드러납니다. 요즘 출시되는 캐릭터답지 않게 스킬 효과가 '창던물피' 수준으로 간단한 편입니다. 당장 같은 날 이미지 2장짜리 스펙이 공개된 '디젤 : 윈터 스위츠'와 비교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 만큼 단순하고도 강력하게 아군을 지원합니다. 물론 풍압 코드에 한해서 말이죠.
'브리드 : 사일런트 트랙'은 '2버스트', '지원형'에 '샷건(SG)'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풍압 코드의 적을 공격할 때마다 추가 효과를 주는 지원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공격 능력을 대폭 강화시킵니다.

1스킬 '기동'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풍압 코드 적 전체에게 받는 대미지 15.12%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636%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636%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풍압 코드 적 전체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또, 전체 피해도 줍니다. 애초에 지원형이기에 대미지딜링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다고 해도
다른 조건 없이 풀 버스트 타임에 받댐증을 주는 효과는 좋아 보입니다.
다른 조건 없이 풀 버스트 타임에 받댐증을 주는 효과는 좋아 보입니다.
2스킬 '전도'는 일반 공격 10회 공격 시 남은 체력 수치가 가장 낮은 풍압 코드 적 1기에게 받는 대미지 12.12%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일반 공격 5회 공격 시 남은 체력 수치가 가장 낮은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 675%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남은 체력 수치가 가장 낮은 풍압 코드 적 1기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피해도 줍니다. 조건만 더 붙어 범용성이 떨어질 뿐 1스킬과 매우 흡사한 스킬입니다. 특히, 적 1체만 등장하는 보스전 등에서 2가지 조건이 모두 터졌을 때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27% 이상 붙으므로 기대해볼 만 합니다.
버스트 스킬 '풀 마스콘'은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기준 공격력 66.52%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시전자 공격력 증가 버프입니다. 앞서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깔리면서 시전자 공격력 증가 버프가 들어가는 거라 더 메리트가 있겠네요. 또, 돌파 의존도가 있긴 하겠습니다.
받는 대미지 증가 27%에 시전자 기준 공격력 증가 66%, 조건이 확실해서인지 능력도 확실합니다. 길게 얘기할 필요 없이 '작열' 코드 공무원 자리는 충분해 보입니다. 2버스트 지원형 요원으로서 딜 기여도가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