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대적자 금태 양과 재회는 최고였다! '스타세이비어' CBT 프리뷰 생방송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 중인 '스타세이비어'가 CBT를 하루 앞두고 공식 채널을 통해 프리뷰 생방송을 진행했다.
 
CBT 기념 쿠폰: RYUKOJJANG
 
이번 방송은 류금태 대표 대신(?) 신입 버추얼 유튜버 '류코'가 진행했다. 최근 많은 게임이 주인공의 성별을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스타세이비어는 주인공 성별을 바꿀 수 없어 대표의 성별을 바꾸는 시도(?)를 한 것. 그 결과물이 바로 류코다.
 
생방송은 스타세이비어 CBT 버전을 류코가 직접 플레이하며 진행됐다. 
 
 
 
먼저 메인 스토리에 따라 보이저 구원단과 길레의 전투를 진행했다. 전투는 일반적인 턴제 전투를 따르며, 각 캐릭터는 일반 공격, 특수기, 궁극기를 사용한다. 약점 속성으로 상대의 강인도를 깎아 취약 상태로 만들어 더 많은 피해를 주고, 상대와 동일한 순서의 행동을 하면 카운터가 발생해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강인도를 격파해 브레이크 포인트를 모아 강력한 브레이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아군에게 유리한 효과를 주는 등 전투 환경을 바꿀 수 있다. 또한 노바 포인트를 모아 '노바 버스트'를 사용하면 해당 순서 캐릭터가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어서 핵심 콘텐츠인 여정을 소개했다. 여정은 일종의 장비인 '스텔라 아카이브'를 만드는 콘텐츠다. 이미 육성한 스텔라 아카이브와 여정에 도움을 주는 카드 '아르카나'를 이용해 여정을 진행하는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높여줄 수 있으며, 캐릭터와 함께 훈련과 평가전을 반복하며 능력치와 스킬을 추가하게 된다.
 
여정을 마친 후 생성된 스텔라 아카이브는 해당 캐릭터에게 착용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여정에는 일종의 피로도인 '의지력'을 사용하게 되며, 배속과 스킵, 자율 여정을 통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의지력은 여정 외에도 각종 콘텐츠에 소모되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게 된다.
 
 
 
 
한편 스타세이비어 CBT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도쿄게임쇼에 참가해 나리땽, 영덕, 미유 등 유명 코스어와 함께 게이머들을 반길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