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5월 16일(목)에 있을 다음 업데이트 내용으로 신규 SSR 니케 '트로니'와 관련 스토리 이벤트 'D.ARK HERO'를 공개했습니다.
'트로니'는 앞서 등장한 '일렉트릭 쇼크' 스쿼드의 '지원형' 니케 '일레그'의 스토리 이벤트 'BOOMS DAY'를 통해 최초로 등장한 '니케'로 최근에는 29-30챕터에서 연달아 등장해 든든하게 서포트 해줬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여러 떡밥투성이의 니케들 가운데서도 현재 방주가 안정화되기까지 방주의 인프라를 구축한 천재적인 니케로, 방주 전기전자공학 분야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할상 앞으로도 방주의 비밀과 관련하여 계속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니케 중 하나입니다.
아직 플레이어에게는 속 시원하게 공개되지 않은 방주의 비밀을 알게 된 이후 충격을 받아 외부 활동을 해오지 않던 '히키코모리' 콘셉트의 니케였으나 '일레그'와의 우정으로 아픔을 이겨내고 변화의 조짐을 보였던 인물입니다. 게임기 화면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게임 캐릭터 'T.Rony'를 투영하여 대화하듯 말하는 엉뚱한 면모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외모적으로도 직전에 출시됐던 치어리더 콘셉트의 '베이', 왕이자 귀족 아가씨, 기사 콘셉트의 '크라운'과 달리 자그마한 체구를 갖고 있습니다. 외출복도 제대로 갖춰 입지 않았고, 머리에는 유명한(?) 컵라면의 건더기가 묻어 있는 등 외모에 신경 쓰지 않는 느낌의 니케입니다.
그간 스토리상에서 공개됐던 스탠딩 CG와 달리 전투 시에는 의자 겸 이동형 기계였던 장치에서 내려서 직접 총을 들고 사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트로니'는 "총도 발로 쏘는 것 아니냐-"란 추측이 있었지만 아직 그런 페티시는 실현되지 않을 것 같네요.
생김새나 설정과 달리 '트로니'는 무려 '화력형'에 '저격소총(SR)'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로 공개됐습니다.
주된 스킬 효과는 대미지를 누적하여 폭발시키는 누적 폭발 스킬을 지녔다고 합니다.
앞서 등장한 같은 스쿼드의 '일레그'가 '2버스트', '지원형' 니케였는데 스토리에서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던 둘이었던 만큼 혹시 서로 시너지가 날 수 있을 만한 스킬 셋을 가졌을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트로니' 추가와 함께 관련한 스토리 이벤트 'D.ARK HERO'가 공개됩니다.
시점으로 치면 '일레그' 이벤트 'BOOMS DAY'의 후속으로, 지난 아크 게임쇼에 다녀온 이후 게이머 친구들과 평화로운 나날을 보낼 수 있게 된 '트로니'가 '일레그'와 처음 만났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직접 선물을 준비하며 발생하는 일을 담았다고 합니다.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트로니'와 '일레그'를 포함해 공식 겜순이 니케로 알려진 '엑시아'와 '메이든'이 함께 한 것으로 보아 시종일관 이들의 엉뚱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한동안 '식스오 음모'와 '마리안의 변화', 니케들의 상처와 트라우마 등 다소 어둡다면 어두울 수 있는 이야기가 전개되곤 했었는데 오랜만에 밝은 분위기의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5월 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됩니다.
이 밖에도 이벤트를 기념하여 '7일 출석 이벤트', '유니온 레이드', '협동 작전 [토커티브[H.S.T.A]]'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라플라스'의 스토리 이벤트 'HIGHTECH TOY'가 아카이브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니케] '트로니'가 '누적 폭발' 능력을 가진 '화력형(SR)'?! 5/16 업데이트 사전 안내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