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사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 니케(이하 니케)'가 4월 20일(토) 진행했던 1.5주년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 필그림 니케, '크라운' 성능을 공개했습니다.
니케는 그간 0.5주년, 1주년 때마다 기념이 될 만한 특별한 니케를 공개해온 바 있는데요, 앞서 등장한 '도로시'와 '레드 후드'는 지금도 1군을 구성하는 주요 전투원으로 오르내릴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라운'은 지상에서 활동 중인 필그림 중 하나로, 이미 지휘관과 인연이 있는 '파이오니아' 스쿼드와도 우호 관계를 쌓고 있는 니케입니다. 시종인 '차임'과 함께 지상에서 랩쳐들로부터 안전한 자신들만의 왕국을 건설한다는 엉뚱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애마 토론베를 타고 다니는 백기사이자 왕으로써의 책무를 다하려는 위엄 있는 모습과 기초적인 상식이 부족해서 망신을 당하곤 하는 상반된 매력을 보여줘, 아직 스토리에서만 잠깐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한편, 지휘관과 이별하게 된 '마리안'이 지상에 남아 의지하고 있는 이들이기도 합니다.
1.5주년에 한발 앞서 공개된 '사이드 스토리'를 통해 자신이 버려졌다고 생각해 상심한 '마리안'이 다른 필그림들은 물론 '크라운', '차임'과 만나게 되는 과정과 그 안에서 엉뚱한 줄만 알았던 '크라운', '차임'의 신념을 지켜보면서 '마리안'도, '모더니아'도 아닌 새로운 모습으로 각성하는 모습은 감동적인 스토리가 많았던 니케의 많은 스토리 중에서도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개발진의 언급에 따르면 이번 1.5주년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LAST KINGDOM)'은 '사이드 스토리' 시점으로부터 멀지 않은 시점이라고 하니 '크라운', '차임'에 '마리안'까지 더해진 셋의 케미스트리는 물론이고, 지상 마지막 왕국에서 백성들을 보호하고 왕국을 지켜내고자 하는 '크라운'의 멋진 모습이 그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같은 날 진행된 일본 서버 쪽 방송을 통해 '크라운'의 플레이 장면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스킬 계수 등 자세한 세부 제원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시연 플레이를 하며 언급한 내용과 실제 영상에서 알 수 있었던 정보를 토대로 대략적인 스킬 윤곽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크라운'은 '2버스트', '방어형'에 '머신건(MG)'을 사용하는 '철갑' 코드 니케로 알려졌습니다.
※ 아래 스킬 정보는 공식 정보가 아닌 시연 영상을 보고 유추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첫 번째 스킬 '원 포 올'은 풀 버스트 타임 진입 시 버스트를 사용한 니케에게 공격력 증가 및 재장전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버스트를 사용하지 않은 니케에게 방어력 증가 및 재장전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공격력 증가일지, 대미지 증가일지는 알 수 없지만 재장전 속도 증가 효과를 함께 부여한다는 점에서 영향을 크게 받는 '레드 후드'와 같은 극딜러들에게 상당한 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 번째 스킬 '로얄 에타이어'는 일반 공격 약 65회 이상 명중 시 자신에게 최종 최대 체력 비례 회복 버프를 부여하고, 이 효과는 최대 20회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로얄 에타이어'가 최대 중첩 상태라면 중첩을 모두 소모하고 자신에게 최종 최대 체력 비례 회복 효과를 부여하고, '도발'과 '무적' 효과를 짧은 시간 부여합니다. '로얄 에타이어' 중첩 효과는 복사됩니다.
여기에 더해 '로얄 에타이어'가 최대 중첩 상태라면 중첩을 모두 소모하고,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셀프 체력 회복 버프를 누적하여 받는 것은 물론이고, 조건부에 순간적이나마 도발과 무적 효과를 동시에 얻고, 아군에게는 공격력 증가 효과를 준다는 점에서 사실상 방어형 니케으로 알려진 '크라운'의 핵심 스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버스트 스킬 '라스트 킹덤'은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와 함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을 씌워주는 효과입니다.
이처럼 보호막을 통한 아군 보호, 공격력 증가와 재장전 속도 증가와 같은 유용한 지원 능력을 보유했음은 물론 아직 실질적인 회복 효과는 알 수 없지만 셀프 체력 회복 효과까지 지닌 것을 알 수 있죠.
다만, 버스트 스킬과 조건부 1스킬 외에는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상당히 제한된다는 점과, 도발과 무적 효과를 원할 때에 임의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 탓에 실제 사용 효율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니케는 4월 25일(목) 1.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본문에서 소개한 신규 니케 '크라운'은 물론이고, 접속자 전원에게 1.5주년 무료 배포 SSR 니케, '킬로'와 '라이'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상자를 지급하고,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모집 티켓 및 무료 뽑기 등 최대 108회 무료 모집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니케] 공격력 업! 재장전 업! '무적/도발'의 보호막 방어형 '크라운' 스킬셋 미리보기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