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2024-05-16 14:48:55 (수정 2024-05-16 14:48:5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콘텐츠 제작 팀 프로젝트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개원 이후 1기 장기과정(1+1년)과 단기과정(6개월)을 운영했으며, 그중 단기과정 교육생 144명, 총 24개 팀을 지원해 창의적인 신기술융합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 현업 전문가 및 콘텐츠기업 연계한 실무 중심 기술 융합형 교육 진행

이번 단기교육과정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AI, XR, 3D 입체효과 등의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 융합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미래형 K-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신기술융합콘텐츠 창․제작 인력 수요가 있는 8개 기업과 교육생을 연계해 교육생들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창의적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및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20개 팀)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10개 팀)이며,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총 30개 팀(150명)을 모집한다.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 분야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신기술을 융합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투자유치 ▲국내외 마켓·어워드 출품 등을 지원한다.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 분야는 협력기업과 연계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사용하거나 연구개발 중인 기술 분야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로커스 ▲아리랑티브이미디어 ▲앰버린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 ▲케이비에스(KBS) ▲펄스나인 등 총 8개 협력기업이 제시한 지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은 총 10개의 지정형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 교육비, 창작지원금, 프로젝트 홍보 등 K-콘텐츠 인재 양성 위한 지원 풍성

교육 참가팀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창작지원금(팀당 최대 1천만 원) ▲우수 프로젝트 팀 시상 ▲콘텐츠기업 대상 홍보 기회 ▲투자사 대상 피칭 기회 등을 제공하며, 미래 K-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갈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콘진원은 오는 5월 24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교육과정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팀원을 모집하고자 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한 팀 빌딩 자리도 마련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과 뉴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 희망자는 오는 6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