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넥슨의 1천만 게임, '아크 레이더스'가 세운 기록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의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아크 레이더스'가 흥행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로 2025년 10월 30일 출시됐다. 엠바크 스튜디오가 이미 '더 파이널스'로 슈팅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력과 뛰어난 개발 실력을 입증했던 만큼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전부터 게이머와 전문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그리고 엠바크 스튜디오는 또 한 번 역작을 일구어냈다.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각종 순위와 흥행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게이머와 전문가 양쪽 모두에게 호평받았다. 2025년 연말은 아크 레이더스의 시간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대표적인 기록이 바로 누적 판매량이다.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후 2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 약 2개월 만인 2026년 1월 13일엔 누적 판매량 1,240만 장을 돌파했다. 국내 게임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이 동종 장르는 물론 전 세계 모든 게임과 비교해도 손꼽히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
 
 
게이머 지표도 매우 좋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 기준 출시 직후 동시 접속자 30만 명은 입소문으로 타고 최고 48만 명을 기록했고, 이후에도 25만 명 수준을 유지하며 주요 업데이트마다 동시 접속자 수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각국의 스팀 동시 접속자 순위에선 1위를 오가고 있으며, 매출 순위도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콘솔까지 합치면 동시 접속자 수는 더욱 증가한다. 1월 기준 PC와 PS5, XBOX 시리즈 X|S를 모두 고려한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96만 명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이다. 물론 각 스토어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휩쓸었다.
 
 
게이머와 전문가의 평가는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리뷰 집계 사이트인 메타크리틱 1월 기준 전문가들의 평점은 86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리뷰 집계 사이트인 오픈크리틱 1월 기준 전문가 평점은 87점, 추천도는 93%를 기록 중이다. 오픈크리틱 게이머 평가 점수는 100점을 달성했다.
 
스팀 사용자 평가는 출시 직후 매우 긍정적으로 시작해 1월 기준 87% 매우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평가 225,542개 중 긍정적 평가가 87%니 그 수로 따지면 약 19만 개의 긍정적 평가가 작성된 것이다. 아크 레이더스에 대한 게이머들의 호평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결실은 연말연초 시상식에서 가시적으로 드러났다. 2025년 12월엔 세계적인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2025'에서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상'을 수상했으며, 게이머들의 투표로 선정하는 '2025 스팀 어워드'에선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이러한 성과를 출시 약 한 달 만에 이루어냈단 것이다. 출시 한 달 차 아크 레이더스는 기라성 같은 게임들 사이에서 당당히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며 자신의 게임성을 입증했다.
 
아크 레이더스는 최근 업데이트였던 '콜드 스냅'을 통해 스팀 동시 접속자 3위로 뛰어올랐다. 지속적인 피드백과 호평받는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아크 레이더스의 흥행은 계속될 전망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