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엔씨 '아이온2' 의상 탐구, 눈의 여왕 드레스 '얼음꽃 레이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는 '아이온2' 업데이트로 신규 의상 '얼음꽃 레이스'를 선보였다.
 
얼음꽃 레이스는 겨울+드레스 콘셉트의 의상으로 시원한 전면 노출과 늘 인기있는 후면 시스루, 그리고 퍼로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오프숄더 형태의 상의는 눈꽃 시스루나 화이트 크리스마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노출을 자랑한다. 일부 데바의 경우 노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눈꽃 시스루나 화이트 크리스마스 하의를 조합하는 경우도 있다.
 
세트 구성은 어깨를 제외한 모자, 상의, 하의, 장갑, 신발, 망토 6부위다. 부위별로 살펴보면 범용성 높은 티아라와 커프, 그리고 사이하이 부츠가 눈에 띈다.
 
겨울 콘셉트 드레스 얼음꽃 레이스 = 게임조선 촬영
 
이전 의상에 밀리지 않는 높은 노출도를 자랑한다 = 게임조선 촬영 
 
아마도 많은 데바가 조합해 입을 화이트 크리스마스 하의 = 게임조선 촬영 
 
다른 의상과 무난하게 조합할 수 있는 티아라다. 염색 부위도 다채롭고, 드레스나 갑옷 등 중세풍 의상과 잘 어울려 롤 플레잉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자주 입고 다니게 될 것이다.
 
염색 부위 1번은 위쪽 보석, 2번은 앞쪽 보석, 3번은 포인트 보석, 4번은 티아라 띠 부분이다.
 
가장 활용하기 좋은 티아라 = 게임조선 촬영 
 
 갑옷과 조합하면 꽤 그럴듯한 풍모를 자아낸다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높은 노출도를 자랑하지만, 다른 의상과 조합하기 까다로운 상의다. 후면 시스루는 이전 시스루보다 투명도가 낮아 뒤태를 감상하기 어렵고, 치마를 입어도 시스루 부분이 사라지지 않고 겹쳐져 거슬리게 된다. 가벼운 의상과 함께 입었을 때 눈에 띄는 퍼도 호불호 요소. 얼음꽃 레이스와 세트로 입었을 때 빛나는 부위다.
 
염색 부위 1번은 가슴과 시스루 무늬, 2번은 보석 장식, 3번은 퍼, 4번은 시스루 면 부분이다.
 
전면 노출만큼은 이전 의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전면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후면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하의는 상의와 마찬가지로 얼음꽃 레이스와 세트로 입는 걸 추천한다. 미니스커트와 가터, 스타킹 조합은 꽤 그럴듯 하지만, 막상 다른 의상과 조합해보면 미니스커트와 스타킹의 레이스가 이질적인 경우가 많다. 만약 다른 의상과 조합한다면 피빛 황혼의 드레스나 생명의 빛 같이 긴 치마 의상의 하의로 추천한다.
 
염색 부위 1번은 미니스커트, 2번은 스타킹, 3번은 레이스, 4번은 보석 장식이다.
 
보기 드문 가터 하의지만, 다소 애매한 미니 스커트 = 게임조선 촬영 
 
매력적인 가터+스타킹 조합 = 게임조선 촬영
 
다른 의상과 조합할 때 레이스가 생각보다 튄다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다른 의상과 조합하기 쉬운 커프 형태의 의상이다.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으로 꾸밀 수 있는 염색 부위가 매력 포인트. 맨손으로 다니기 허전하다면 알맞은 의상이다.
 
염색 부위 1번은 안쪽 작은 보석, 2번은 굵은 테두리, 3번은 얇은 테두리, 4번은 큰 보석 장식이다.
 
대충 끼워도 그럴듯한 장식이 되는 커프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이번 의상보단 지난 붉은 말의 예복에 더 잘 어울릴듯한 사이하이 부츠다. 레이스 장식으로 가득한 하의와 달리 가죽 질감을 살린 깔끔한 디자인이라 활동적인 의상과 꽤 잘 어울린다.
 
염색 부위 1번은 외피, 2번은 내피, 3번은 바닥면, 4번은 끈이다. 
 
붉은 말의 예복도 그렇고 엔씨에 부츠 성애자가 있는 것이 틀림 없다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생각보다 다른 의상과 조합하기 좋은 망토다. 2중 구조에 멋진 자수와 금속 장식 덕분에 정장 형태의 의상과 꽤 잘 어울린다. 누아쿰의 망토처럼 큰 장식이 달린 망토가 부담스럽다면 껴볼만한 망토다.
 
염색 부위 1번은 아래 자수, 2번은 안쪽 천, 3번은 바깥 천, 4번은 금속 장식이다. 
 
무난하게 예쁜 망토 = 게임조선 촬영
 
좌측부터 염색 1번, 2번, 3번, 4번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