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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 소드' 드디어 떴다! '해방된 정령 에바', 콜로세움 개편, 길드 대항전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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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가 9월 4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성배의 정령 에바'와 향후 준비 중인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콜로세움 개편 사항 및 신규 콘텐츠 '길드 대항전', 여러 편의 사항 개편은 물론이고 다양한 건의 사항에 대한 Q&A까지 가감 없이 진행됐습니다.
 
 
 
먼저 신규 캐릭터 '에바'는 에단에 의해 해방되어 합류했다는 설정으로, '전격' 속성의 '후열' 마법사입니다. 이전까지 펫으로는 론칭 초기부터 존재했지만 실제 캐릭터는 없던 인물이기도 했는데요, 드디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게 됐습니다. 물론 해방된 버전의 펫도 함께 등장할 예정입니다.
 
적에게 감전을 걸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해지는 딜러로 소개됐습니다. 자세한 스킬 정보는 다음 주 사전 업데이트 안내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 9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로비 손님으로 '로엔그린' '에바'가 추가됩니다. '에바'의 경우엔 상호 작용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콜로세움 개편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콜로세움 개편은 이번 시즌에는 일부 변경 사항과 개선 사항을 우선 적용하고, 본격적인 대규모 개편은 2026년 1월 시즌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장 10월 시즌에는 특정 캐릭터에 편중된 상황을 완화하고, 보다 전략적인 재미를 끌어내기 위해 콜로세움 대미지 감소 수치를 상향 조절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또한, 킹 티어 달성의 성취감을 강화하기 위해 콜로세움 시즌 미션이 추가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현재 수동으로 수령하던 주간 티어 보상을 개선하여 일일 레이드 보상과 마찬가지로 지난주 기준으로 우편을 통해 자동 지급되도록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2026년 1월 시작될 새로운 시즌에 적용될 콜로세움 개편 내용으로는 시즌 종료 시 지급되는 시즌 보상이 개선되어 상위 랭커의 경우 특별한 펫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이고, 마스터 3 티어 이상부터 방어 실패 시 점수 차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1시간마다 1개씩 최대 20개까지 충전되는 현재 방식을 4시간에 1개씩 최대 6개 충전으로 바뀌고, 무료입장 이후 추가로 진입하는 콜로세움 다이아 비용은 점진적으로 증가해 일일 최대 30회까지만 도전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티켓 충전 공식이 바뀌는 만큼 보상 및 점수 제한 룰이 조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시즌 중 2주 간격으로 콜로세움에 많이 기용된 캐릭터 2명과 무작위 3명이 주기적으로 밴이 되어 전략적인 요소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길드 대항 콘텐츠 '아발론'
 
새로운 길드 콘텐츠 '길드 대항전' 진행 상황 공유가 있었습니다. 길드 대항전은 수인들의 섬 비스트리안에서 펼쳐지는 길드 간 경쟁으로 매 기간마다 4개의 길드가 매칭되어 비스트리안 섬을 전략적으로 선점, 점수를 가장 많이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구조입니다. 현재의 '아발론'보다 더욱 전략적인 요소를 적용해 재미를 꾀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레이드 연습 모드 시 재시작 버튼 추가, 프로필 아이콘의 캐릭터 코스튬 반영, 일일 보스 레이드 요일별 연습 모드, 로비 UI 숨김 기능 등 편의성 개선 사항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발자 노트 말미에는 유저들이 남긴 건의사항에 대한 Q&A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개발 노트 Q&A 정리
 
Q. 이벤트 던전 스토리를 회상에서 다시 보고 싶어요!
A. 해당 기능은 이벤트 던전 자체를 다시 돌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중입니다. 빠른 시일내 추가될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
 
Q. 캐릭터 전신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A. 해당 기능은 지원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캐릭터가 전신으로 들어가 있으나, 앱의 용량 문제로 인해 조율중에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해결된다면 연말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월간 랭킹 보상, 별의 윤회 랭킹 보상, 일일 레이드 보상에 대한 개선안은 없나요?
A. 이 부분 또한 최우선으로 기획팀에서 조율중으로, 랭킹에 걸맞는 칭호 시스템 또는 보상안 개편을 통해 랭킹을 오르는 재미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구체화 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파티 레이드가 개선됐으면 합니다.
A. 파티레이드의 경우 티켓은 많지만 수동으로 입장하는 분에서의 경험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고, 설정 시 승리 후 자동으로 파티 룸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준비중입니다. 추가적인 재미 요소에 대해서는 계속 개선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Q. 미궁이 개선됐으면 합니다.
A. 미궁의 경우, 랜덤과 선택의 재미를 한층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전면적인 개편을 준비중입니다. 당장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질 수는 없지만 참여하는 데 대한 보상을 강화해나감으로서 탐험하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친구 기능에 대한 개선 여지는 없나요?
A. 친구 기능의 경우 에픽 미션으로 친구 추가 시 보상을 받는 기능을 우선적으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우정 포인트 시스템의 경우 계획하지 않고 있으며, 친구 창에서 따로 액션을 하지 않아도 긍정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Q. 3~4성 캐릭터의 호감도 에피소드가 추가될 수 있을까요?
A. 3~4성 캐릭터의 호감도 에피소드 또한 준비중으로 지원 준비가 완료되면 업데이트 내역으로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호감도 최대 레벨이 확장될 수 있을까요?
A. 해당 부분은 기획팀과 조율하여 상향할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
 
Q. 일괄 수련은 언제 해주실 건가요?
A. 일괄 수련의 경우 10월의 업데이트로 구현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홍이표 기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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