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5년 여름 이벤트 'BOOM! THE GHOST!'의 주역 '일레그 : 붐 앤 쇼크'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일레그'는 작중 고전 게임 'BOOM'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레그'의 설정을 생각해 보면 이번 유령 크루즈에서 어쩌면 가장 활약이 많을 인물이기도 합니다.
비키니 상의를 휴대용 게임기처럼 꾸며서 거기에 또 BOOM을 설치할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요? 올여름 이벤트의 노출 담당은 '일레그'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과감한 수영복 패션이 돋보입니다. 니케 스킬 영상이 연령 제한이 걸린 것은 오랜만인 것 같네요.

일레그 자체가 워낙 포동포동한 캐릭터라서 사격 반동이 어마어마합니다. 버스트 스킬 연출도 얼핏 본 버전의 일레그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지만 자세와 복장에서부터 남다른 붐붐붐을 보여줍니다.
'일레그 : 붐 앤 쇼크'는 '3버스트', '화력형'에 '머신건(MG)'을 사용하는 '수냉' 코드 니케입니다.
빙의된 유령을 포획하여 자신과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는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면 포획했던 유령들을 사용해 적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1스킬 '헬로 고스트'는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적 1기에게 '빙의 (6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적에게 빙의된 유령을 찾아 포획합니다. 포획을 위해 필요 명중 횟수 : 100회 (아군 전체 일괄 누적), 명중 횟수 100% 달성 시 유령 1개를 포획(최대 13개) 합니다. 반복 주기는 6초입니다.
또,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게 유령 개수 별 효과 (하위 효과 중복 적용)를 부여합니다. 유령 개수가 1개 이상일 때 한하여 시전자 기준 공격력 16.2% 증가 (지속) 효과를, 유령 개수가 4개 이상일 때 한하여 우월 코드 공격 시 대미지 35% 증가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유령 빙의와 포획의 메커니즘을 알 수 있습니다. 버프는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 유령 개수에 따라 버프를 부여 하는데, 주의깊게 볼 점이 우월 코드 버프를 주는 것이 아니라 우월 코드 공격 시 대미지 증가 버프를 준다는 점입니다. 즉, 제대로 된 효과를 받으려면 파티 구성이나 적 코드에 대해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더구나 빙의 된 적이 필요 명중 횟수를 채우기 전에 죽어버리면 곤란해지므로 단일 보스전 이외에 사용처도 제한되는 편입니다. 빙의가 랜덤 부여란 점과 반복 주기에 6초이므로 예열 시간이 생각보다 길겠네요.
다른 것보다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게 버프를 준다는 점에서 수냉 레이드 덱을 꾸릴 때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2스킬 '고스트 버스터'는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공격력 40%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유령 개수가 최대 상태에서 유령 포획 시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1,100% 대미지를 줍니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스스로 공증 효과를 얻고, 또, 유령을 13 스택 달성 상태에서도 추가적으로 유령 포획 시 적 전체에 1,100% 대미지를 줍니다. 서브 딜러로 활약하기 좋은 스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일레그 : 붐 앤 쇼크'를 선버스트로 활용될 일은 없기에 공증 자체는 자신의 버스트 스킬 타이밍에 조금 더 세게 때리는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버스트 스킬 '13 고스트'는 자신의 유령 개수가 13이 아니라면 무작위 적들에게 최종 공격력 800% 대미지 (6회 순차 공격)을 주고, 유령 개수를 6개 감소 (최소 1개 유지) 시킵니다. 자신의 유령 개수가 13이라면 무작위 적들에게 최종 공격력 800% 대미지 (13회 순차 공격)을 주고, 유령 개수를 9개 감소시킵니다.

1스킬에서 왜 유령 최대 개수가 13마리인가 했는데, 버스트 스킬이 영화 13고스트의 패러디라서 그런 거였네요. 버스트 스킬 사용 시점에서 유령 개수에 따라 순차 공격 횟수가 달라집니다.
6회와 13회로 차이가 큰 편이고, 앞서 2스킬에도 13스택 유지 시 추가 딜 스킬이 존재하는 만큼 선택의 여지없이 버스트 스킬 사용 전에 13 고스트를 달성해 두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캐릭터 모션 VIEW - 일레그 : 붐 앤 쇼크(Elegg: Boom and Shock) | 승리의 여신: 니케
이 제한 탓에 버스트를 매 타임 굴릴 수 있는 구조라기보다 다른 3버스트 화력형을 뒷받침하는 후버스트 요원으로 활용하며 유령 스택을 13스택까지 쌓아두고 2스킬에 달린 1,100%를 어느 정도 누리다가 한방에 몰아 쓰는 형태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앞서 MP 스택 기믹을 사용했던 '메이든 : 아이스 로즈'와 흡사한 형태로 보입니다. 애초에 그러라고 2스킬에 1,100% 대미지 스킬을 준 것으로도 보이고요.
아직 유령 포획 기믹을 확실하게 알 수 없어서 정확한 성능을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수냉 위크에서는 반드시 한자리 차지할 성능임에는 분명합니다.
앞서 공개된 '도로시 : 세렌디피티'가 순수 딜러에 가깝다고 하면, '일레그 : 붐 앤 쇼크'는 서포터 활용이 가능한 서브 딜러라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