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슈퍼스타울림, 덕심자극! '인피니트', '러블리즈' 울림 최애 아이돌 만나기

김규리 기자

기사등록 2020-04-22 21:15:15 (수정 2020-04-22 19:09:3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각 연예 기획사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유니크한 장점을 가진 시리즈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은데요. ‘달콤소프트’의 ‘슈퍼스타’ 시리즈 그 신작, ‘슈퍼스타 울림(SUPER STAR WOOLLIM)’입니다.

이 시리즈는 JYP, SM타운, 스타쉽, 플레디스는 물론 슈퍼스타 BTS까지 존재합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울림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인피니트, 골든 차일드, 러블리즈, 로켓펀치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과 초상을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피니트 성규나 러블리즈 케이처럼 솔로곡도 확인할 수 있죠.

정식 출시 버전 외에도 지속적으로 신곡을 업데이트한다고 하는 것은 물론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획득할 수 있어 특히나 소속 팬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되는 시리즈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세 가지 난이도를 지원하므로 손이 따라오는 선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드에 따라서 달라지는지까지는 모르겠으나 이지 모드로 즐겼을 때는 모든 곡이 1절만 연주 가능한 것 같네요.

리듬 게임 외에 아티스트 카드를 수집하거나 배경 사진을 수집하는 등 ‘덕질 요소’가 많습니다. 적어도 해당 아티스트의 팬이라면 반가울 요소가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각종 미션 부여 등 게임적인 요소도 존재합니다.

다양한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하고 있는 만큼 리듬게임으로서의 완성도도 기대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다만, 팬 디스크 성격이 강하다 보니 아티스트 팬이 아니라면 리듬게임 장르 속에서도 분명한 진입 장벽이 있긴 하겠네요. ‘달콤소프트’의 ‘슈퍼스타 울림’이었습니다.

◆ 슈퍼스타 울림 플레이 영상

서비스 달콤소프트
플랫폼  AOS/iOS
장르 리듬게임
출시일 2020.04.21
게임특징
 - 인피니트,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로켓펀치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