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G-Weekly] 포스트 리니지M이면 성적 보장! 몬헌월드 '이베르카나' 첫 토벌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9-02 19:42:44 (수정 2019-09-02 16:41:0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몬스터헌터 월드 : 아이스본' 마지막 OBT에 등장한 '이베르카나'!

'몬스터헌터 월드 : 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출시일이 머지 않았습니다. 이에 아이스본의 마지막 OBT가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테스트에서는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인 '이베르카나' 토벌이 가능함에 따라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얼음을 두른 용 이베르카나, 어떤 녀석인지 궁금하시다구요? 그렇다면 밑의 글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베르카나 토벌 가능!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OBT 30일 시작

- e-편한 리뷰

원작에 검증된 형태를 씌운 '에오스 레드'

모바일계에서는 '포스트 리니지M'의 열풍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오스 레드는 PC MMORPG로 출시된 바 있는 '에오스'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인데요. 원작의 색채에 리니지M의 검증된 형태를 응용했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 높은 편, 거기다가 현재까지 보여준 착한 과금 정책으로 준비되어 이용자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e편한리뷰] 에오스레드, 처절.. 철저한 리니지M 역기획의 산물

- 신작의 계단

리니지M 따라만들면 성적도 따라간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니지M'. 그리고 이와 유사한 게임 타이틀... 8월 22일 출시된 알제로(R0)도 리니지M과 매우 유사한 점이 많은 작품인데요. 성적도 점차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출시 당시 60위로 시작, 점차 상승하더니 최고 10위에 오르면서 포스트 리니지M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산뜻한 소재로 도전장을 낸 국산 캐릭터 수집형 RPG '체인져 : 수호자'는 397위로 시작해 316위까지 올랐으나, 현재는 500위권 밖으로 밀려난 상태입니다. 분명 잘 만든 작품이나 홍보의 부족으로 출시 소식이 많은 게이머에게 전해지지 않은 듯 합니다.

▶ [신작의계단] 모바일도 포스트 리니지? 알제로 상위권 진입! 액션 앞세운 체인져 고전

- 인디노트

함부로 건들기 어려운 소재로 게이머 눈도장 찍은 '블라스퍼머스'

인디 게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게이머가 기대하고 있는 작품 '블라스퍼머스'가 10일 출시 예정인데요. 출시에 앞서 짧은 기간 동안 데모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블라스퍼머스는 종교를 신랄하게 비판하고 풍자한 작품으로, 매우 고어하면서도 그로테스크함이 묻어나, 기존의 메트로베니아 장르 작품과는 다른 개성을 가졌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난이도와 색다른 소재, 그리고 게이머를 압도하는 분위기를 가진 '블라스퍼머스'를 출시 전에 먼저 즐겨봤습니다.

▶ [인디노트] 메트로베니아계의 이단이 되고 싶은 '블라스퍼머스(Blasphemous)'

- 디즈니 고전 게임

고전 게임 라이온킹과 알라딘의 귀환

어린 시절, 쩔쩔 매면서 즐겼던 라이온킹과 알라딘이 리메이크돼 재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서 두 작품을 1080p의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과거 플랫폼 버전도 함께 포함된다고 합니다. 특히 스킵과 되감기 기능을 통해서 지루한 구간을 건너뛰거나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니! 두 작품은 하나의 패키지로 올 가을 출시 예정입니다.

▶  물들어올 때 노젓는 디즈니? 고전작 '알라딘'과 '라이온킹' 리메이크 출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