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G-Weekly] 몬헌월드 신규 DLC 정보 공개, 게임계에도 'BTS' 열풍 도래?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5-13 17:12:37 (수정 2019-05-13 15:15:5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583238_1557730405.jpg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몬스터헌터 : 월드', 이번엔 설원이다!

몬스터헌터 : 월드가 신규 DLC '아이스본'을 9월 6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신규 DLC에서는 몬헌 시리즈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몬스터 중 하나인 '나르가쿠르가'의 참전이 확정되었으며 간판 몬스터로는 신규 고룡종 몬스터 '빙룡 이베르카나' 임이 밝혀졌습니다. 새로운 무대에서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션도 추가되었다고 하니, 기대를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겠군요! 올 가을을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소식입니다.

▶ 몬스터헌터월드,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 9월 6일 발매 발표

- e-편한 리뷰

역시 추억팔이는 강력했다! '랑그릿사'

랑그릿사는 고전 SRPG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여전히 랑그릿사를 추억하고 있는 게이머가 많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랑그릿사가 드디어 국내에서 CBT를 진행했는데요! 다소 게임의 볼륨을 축소시키는 한편, 원작을 최대한 반영해 재미를 극대화시켰다는 평가입니다. 랑그릿사가 최근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 맞춰 출시한다니, 올드게이머라면 두 팔 벌려 환영할 만한 합니다.

▶ [e편한리뷰] 랑그릿사, 모바일게임 틀 안에서의 원작 갈증 해소

- 신작의 계단

출시 눈치 게임 승자, '얼티밋 풋볼 클럽'

태풍과도 같았던 4월 말과 다르게, 5월 첫 주에는 한산한 모습. 축구 모바일 게임 얼티밋 풋볼 클럽이 단독으로 등장했습니다. 2일 첫 선을 보이면서 212위를 기록했으나, 점차 순위가 오르더니 67위까지 기록! 모바일 플랫폼에 축구 게임은 많지 않기에 입소문으로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4월 말 출시작 '스타리라'와 '콘트라 리턴즈'는 고전 중에 있으며, '강림'만이 유일하게 28위로 분전 중입니다.

▶ [신작의계단] 한적한 5월 첫 주 홀로 눈도장 찍은 모바일 축구, 얼티밋풋볼클럽

- 조선통신사

찹쌀떡두개? 아따뚜뿌겐? 게임 속 '몬더그린'

몬더그린이란, 외국어 발음이 마치 모국어의 특정 뜻을 가진 말처럼 들리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게임 속에도 이러한 몬더그린이 매우 많습니다. '오버워치' 캐릭터 '겐지'의 '류승룡 기모찌'부터 '스트리트파이터'의 '찹쌀떡 두 개' 등이 있는데요. 이번 조선통신사에서는 게임 속 등장하는 대표적 몬더그린을 모아서 게이머분들에게 소개합니다.

▶ [조선통신사]류승룡 기모찌? 당신의 귀를 시험하는 게임 속 몬더그린 특집

- 파이널판타지VII 리메이크

올드게이머를 설레게하는 소식, '파이널판타지VII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VII 리메이크가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면서 소식을 전했군요. 영상 속에서는 뛰어난 퀄리티의 캐릭터 모델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화려한 전투 액션을 담고 있습니다. 또, 마치 히로인같으면서도 히로인이 아닌, 하지만 히로인인(?) '에어리스'와 함께 '세피로스'로 추정되는 인물의 뒷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 '티파'찡은 어디에...?

▶ 파이널판타지7리메이크, 더욱 예뻐진 '에어리스'? 신규 트레일러 공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