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몬스터헌터월드,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 9월 6일 발매 발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5-10 16:17:55 (수정 2019-05-10 16:00:4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10일, PC 및 콘솔 온라인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월드 (Monster Hunter : World, 이하 몬헌월드)'의 확장팩, '아이스본 (Iceborne)' 주요 정보가 공개돼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몬헌월드의 개발사인 '캡콤(Capcom)'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몬스터헌터 월드 스페셜 프로그램 2019'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에서 가장 먼저 밝힌 것은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의 출시 날짜로, 올해 9월 6일 세계 동시 발매한다.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에는 프로듀서 '츠지모토 료조'와 함께 세 명의 디렉터,'후지오카 카나메', '토쿠다 유야', '이치하라 다이스케'가 자리해 지난해 12월 발표했던 몬헌월드 아이스본의 주요 정보를 게이머들에게 전달했다.

아이스본은 확장팩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테마가 추가된다. 특히 본격적인 스트리밍 방송에 앞서 공개된 최신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설원을 거니는 헌터와 다수의 대형 몬스터가 등장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대형 몬스터 사냥 영상에서는 뛰어난 설원 묘사와 각종 이펙트가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영상 끝자락에는 신규 확장팩 간판 몬스터 '이베르카나'가 등장해 완전히 베일을 벗었다.


좌측부터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 '후지오카 카나메', '토쿠다 유야', '이치하라 다이스케' 디렉터 = 유튜브 갈무리

■ 기본 정보

가장 먼저 발표된 것은 아이스본 확장팩의 기본 정보다.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은 몬헌월드의 초대형 확장 콘텐츠로, 기존에 몬헌월드를 구매한 이용자라면 아이스본 DLC를 추가 구입만 하면 플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이스본은 본편에 이어서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몬헌 월드 본편의 엔딩을 확인한다면 아이스본의 신규 스토리를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된다. 랭크로는 상위 랭크의 윗 단계에 해당하는 '마스터 랭크'가 새롭게 등장하며 이는 몬헌월드 이전 시리즈의 'G급'에 해당하는 퀘스트 랭크다.


신규 랭크 '마스터 랭크'는 G급에 해당하는 퀘스트 랭크 = 유튜브 갈무리


베일을 벗은 고룡종 빙룡 이베르카나 = 유튜브 갈무리

■ 신규 필드 

신규 필드의 명칭은 '바다 너머 극한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눈이 내리는 매우 추운 지역으로, '후지오카 카나메' 디렉터는 눈의 표현에 매우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또, 비주얼 측면에서도 기존에 존재치 않았던 다양한 표현을 했기에 게이머들이 기대할만 할 것이라는 뜻도 전했다. 

또, 이전 시리즈에서의 설원 지역과 동일하게 스태미너가 떨어지는 등의 패널티가 존재한다. 따라서 고추와 같은 식물을 채집해 '핫드링크'를 섭취해야만 패널티를 극복할 수 있다. 

바다 너머 극한지의 초반부는 나무가 우거진 숲으로 형성돼 있다. 이곳에는 몬스터 '포포'가 주로 서식하고 있으며 '계곡조', '쇠똥구리' 등과 함께 익룡 '코르토스'를 만나볼 수 있다. 

설원 지역이지만 추위로 가득한 곳만 존재하는 것은 아닌데, 바로 '온천'이 마련돼 있다. 온천에 헌터의 몸을 담그게 되면 핫드링크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온천에는 '원숭이'가 추위에 몸을 녹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

헌터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바다 너머 극한지의 다양한 구역을 탐사 가능하게 된다. 특히 바다 너무 극한지는 몬헌월드 내에서 가장 넓은 구역을 가지고 있기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바다 너머 극한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풍경들 = 유튜브 갈무리

■ 신규 몬스터

- 맹우룡 버프바로



진행 초반에 만나볼 수 있는 '버프바로'는 수룡종 몬스터다. 매우 직선적인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여러 몬스터와 관계가 얽혀 있다. 산양이 가지고 있을 법한 매우 큰 뿔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헌터에게 돌진 공격을 주로 한다. 특히 돌진 시에는 지형지물의 을 휩쓸기에 다양한 물체가 뿔에 걸리는 연출을 확인 가능하다. 때문에 동일한 돌진 공격이라 할지라도 버프바로의 뿔에 걸린 물체에 따라 공격 범위에 변화가 생기기도 한다.

버프바로는 초식종으로 한가로운 움직임을 보인다. 특히 온천에서 물을 마시거나 일광욕을 하는 등의 모습도 관찰 가능.   


 돌진을 하면서 다양한 물체를 끌고 오는 버프바로 = 유튜브 갈무리


온천에서 반신욕을 즐기는 버프바로 = 유튜브 갈무리


- 동어룡 브란토도스 



눈 속에서 눈을 파헤치는 것이 특징인 '브란토도스'는 몸을 숨겨서 사냥감을 몰아넣는다. 따라서 눈 속에 숨어서 헌터를 공격해오는 해당 몬스터를 어떻게 눈 밖으로 끌어내는지가 공략의 주요 포인트다. 

위에서 소개한 버프바로와는 세력 다툼을 벌이는 몬스터이며, 육식종이기에 포포를 잡아먹는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눈 속에 숨어서 헌터를 위협하는 브란토도스 = 유튜브 갈무리

- 신룡 나르가쿠르가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를 끈 몬스터 중 하나인, '몬스터헌터2ndG'에서 등장한 '나르가쿠르가'도 만나볼 수 있다. 나르가쿠르가는 바다 너머 극한지 진행 시 중반부에 조우하게 되는데 사냥한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설명이다.

나르가쿠르가는 매우 빠른 공격과 함께 교묘한 움직임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전작의 모습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또, 몬헌월드에서만의 특징적인 모습도 추가됨에 따라 전작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르가쿠르가도 다른 몬스터들과 동일하게 세력 다툼을 벌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트리밍 방송에서는 '리오레우스'와 싸움을 벌이는 장면을 참고 영상으로 보여줬다. 


몬스터헌터 시리즈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몬스터 중 하나인 나르가쿠르가 = 유튜브 갈무리


 나르가쿠르가와 리오레우스가 다툼을 벌이는 모습 = 유튜브 갈무리

- 빙룡 이베르카나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는 빙룡 '이베르카나'다. 공룡종인 이베르카나는 얼음을 사용하는 몬스터로 설정돼 있다. 고룡이기 때문에 얼음 외에도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고룡 특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설명했다. 

■ 신규 액션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에서는 추가된 신규 액션도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먼저, 대부분의 무기에서 납도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슬링어'를 거의 모든 무기에서 발도 중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대표적으로 '건랜스'를 발도한 상태에서도 슬링어를 발사해 공중 비행 중인 몬스터를 낙하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공략 중 전략의 확장으로 볼 수 있으며 더욱 다채로운 액션과 공략이 가능해진 것.


 무기 발도 중 슬링어 발사가 가능해진다 = 유튜브 갈무리

슬링어 외에도 발도 상태에서 '섬광탄'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지며, 슬링어에 '클러치 클로'를 추가해 몬스터에게 즉시 매달리는 액션도 만나볼 수 있다. 


 클러치 클로를 통해 즉시 몬스터에게 매달리는 것이 가능 = 유튜브 갈무리

몬스터에 매달린 상태에서의 행동도 추가되었다. 대표적으로 '날려버리기'를 소개했는데, 클러치 클로를 통해 몬스터 머리에 매달린 상태에서 슬링어 탄환을 모두 발사해 몬스터를 진행 방향의 반대편으로 날리는 액션이다. 이를 통해 미리 설치해둔 함정에 빠뜨리거나 벽에 부딪히게 해, 몬스터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몬스터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날려버리기 = 유튜브 갈무리

새로운 연계 액션으로는 슬링어 '강화 쏘기'가 있는데, 슬링어의 사거리가 짧아지는 대신에 몬스터에게 경직을 줄 수 있고 준비 동작 없이 즉시 무기로 타격을 주는 등의 액션을 선보일 수 있다. 특히 '대검'의 경우는 연계를 통해 모으기 공격 이전에 강화 쏘기로 경직을 준 후, 모으기 공격을 명중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대검 뿐만 아니라, '쌍검'의 경우는 회피하면서 강화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위에서 소개한 클로치 클로와의 연계도 새롭게 추가했다.


 강화 쏘기 이후 대검으로 연계 액션을 펼칠 수 있다 = 유튜브 갈무리

'라이트보우건'은 강화 파츠에 신규 파츠를 추가했는데,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탄환을 재장전하는 액션을 펼친다. 슬라이딩 액션을 하면서 탄환을 재장전 가능한 파츠의 등장으로 더욱 액티브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는 해당 액션을 통해 1발만 재장전 가능하나, 강화 파츠를 거듭 사용해 2발, 3발로 늘이는 것도 가능.

건랜스와 대검, 쌍검, 라이트보우건 외의 무기종에 대해서도 신규 액션 및 연계 기술이 준비돼 있으며 해당 내용은 추후 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패키지 정보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 디지털 디럭스 (Monster Hunter World : Iceborne Digital Deluxe)'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덧입을 수 있는 방어구, '은기사' 세트와 3종의 제스처, 2종의 스탬프 세트, 페이스페인트, 헤어스타일, 가구 세트 각 1종과 함께 몬헌월드 아이스본 DLC가 포함돼 있다. 



디지털 디럭스 패키지 외에도 방어구 '은기사' 세트와 제스처 3종, 스탬프 세트 2종, 페이스페인트, 헤어스타일, 가구 세트 각 1종만을 따로 구입할 수 있는 디럭스 킷도 판매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몬스터헌터월드 본편과 아이스본 DLC가 포함된 마스터 에디션(Master Edition)도 선보일 예정이다. 



예약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한정 특전인 덧입는 장비 '유쿠모 세트', 일본과 아시아 한정 상품 '피규어 동봉 한정판' 등도 눈길을 끌었다. 





끝으로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는 몬헌월드의 Steam 플랫폼 발매까지 약 반 년 정도가 소요되었다고 전하며, 이번 아이스본 DLC의 Steam판의 경우는 겨울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몬스터헌터월드 : 아이스본의 예약은 10일부터 시작된다.

몬스터헌터월드 본판에 대한 기간 한정 배포 소식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11일 역전왕 '네르기간테'가 한정 배포되며, '오그 감마' 장비도 만나볼 수 있다. 

추가 정보는 6월 북미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퍼런스 'E3'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수시로 아이스본 DLC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스트리밍 방송을 끝마쳤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