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인디게임 '던전메이커' 중국 유료 3위- 일본 유료 1위 '이유있는 흥행'

이관우 기자

기사등록 2018-06-07 10:54:17 (수정 2018-06-07 16:14:1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로그라이크 형식의 모바일게임 '던전메이커'가 중국 앱스토어 유료 게임 순위와 일본 양대 마켓 유료 순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로그라이크는 아스키부호로 표현된 던전 탐색 게임인 '로그'류 게임을 총칭하는 말로 던전메이커는 대구 5인 게임개발사 게임코스터(대표 김국환)가 개발한 유료 모바일게임이다. 국내 마켓에서는 3000원에, 글로벌에서 3.99달러, 일본에서는 360엔, 중국에서는 18위안에 판매되고 있다.

 

먼저 던전메이커는 5월 19일 일본 구글플레이 유료 68위로 시작해 20일 9위, 21일 3위에 올라선 뒤 22일부터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애플앱스토어에서는 5월 20일 11위로 시작해 21일부터 부동의 1위에 올랐다.

 

중국 앱스토어 유료 순위에서는 5월 18일 197위로 출발해 21일 17위에서 36위까지 하락했다가 6월1일을 기점으로 15위, 2일 9위, 3일 3위, 현재 4위를 유지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던전메이커는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국내에 가장 먼저인 지난 3월 4일 출시해 4월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게임코스터는 던전메이커로 탑10 개발사에 선정되기도 했고 현재까지 구글 유료 매출 3위, 애플 유료 매출 7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던전메이커는 유료게임이면서도 인앱 결제의 복합 수익모델을 포함하고 있어 유료 순위뿐 아니라 매출 순위에도 구글플레이 236위, 애플 앱스토어 226위에 올라있다.

 

 

이 게임은 국내와 중국, 일본 외에도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등의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과 홍콩에서는 현재 양대 마켓 유료 1위이며 싱가포르 구글플레이 유료 3위에 올랐다. 

 

그 외 국가에서는 캐나다 구글 유료 16위, 말레이시아 구글 유료 24위, 필리핀 구글 유료 31위, 태국 구글 32위,  미국 구글 유료 33위, 호주 구글 유료 33위, 베트남 구글 유료 43위, 인도네시아 구글 유료 100위, 독일 구글 유료 105위, 영국 구글 유료 139위, 프랑스 구글 유료 163위 등을 기록 중이다.


관련해 김국환 게임코스터 대표는 "국내에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가 있는데 보통 인앱 결제가 대부분인데 유료 게임도 충분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이번 던전메이커가 유료게임 방식이 해외시장에서 통한다는 점을 알린 사례가 됐으면 한다" 라며 "또한 던전메이커는 유료와 인앱결제가 합쳐진 복합 수익모델인데 이런 부분도 후발 인디 개발사에 참고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던전메이커는 일본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뒀는데 게임에 대한 배경 지식이 많고 취향이 확고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유료 게임도 해외에서 충분히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대다수가 무료 인앱 결제 시장을 향할 때 유료게임 시장에 도전한 게임코스터의 '던전메이커'의 글로벌 성과는 게임 업계에서 신선한 소식을 넘어 도전으로 이뤄낸 결과물로 보일 전망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