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검은사막모바일, 첫 업데이트부터 묵직…월드 레이드 '크자카' 추가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3-09 17:15:28 (수정 2018-03-09 17:15: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모바일'이 9일 출시 일주일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첫 업데이트의 주요 골자는 월드 레이드 보스 몬스터 '부패의 군주 크자카' 및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유물'의 추가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운의 기운 수집 이벤트와 펄상점 회복제 할인 이벤트, 낚시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하며 각 클래스 및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우선 크자카가 등장하는 월드 레이드는 매일 19시부터 21시에 세렌디아 자치령의 크자카 신전에서 펼쳐진다. 크자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이 40 이상이여야 하며 무작위로 매칭된 최대 25명의 유저가 함께 전투를 벌인다.



다음으로 펄상점의 장신구 판매 목록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갱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판매 목록 갱신 시에 은화 및 펄/블랙펄 상품이 무작위로 배치되었으나, 설정을 통해 진열 방식을 변경하고 150펄을 지불하면 은화 혹은 펄/블랙펄로만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진열된다.



새로이 등장한 '유물'은 일반 필드 사냥과 고대인의 미궁, 월드 레이드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펄상점에서 은화 및 펄/블랙펄로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 유물은 장신구와 동일하게, 같은 유물을 재료로 강화가 이뤄지며 공격력 및 방어력 등의 능력치를 많이 상승시켜줌에 따라 매우 중요한 장비이다.



영지의 편의성도 개선됐다. 자신이 속한 길드의 길드원에게 자원을 요청 및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보다 수준 높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됐으며 지원 시에는 '협동포인트'가 주어짐에 따라 해당 기능의 활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가 준비돼 있다. 우선 '봄날을 알리는 행운의 기운 수집' 이벤트는 필드 사냥을 통해서 '행운의 기운' 아이템을 수집하고 이를 각종 회복제나 블랙스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 펄상점에서 판매하는 생명력 회복제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준비된 이벤트의 세 번째는 '낚시 레벨 달성' 이벤트다. 9일부터 12일까지 캐릭터의 낚시 레벨을 숙련 1레벨 이상을 달성할 경우 영지 Plus 와 희귀 등급 응축된 검은 기운 등이 지급된다.

각 클래스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워리어의 경우 분노의 외침 기술이 자동 전투 중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했으며 회전가르기의 몬스터 타격 피해량이 증가했다. 위치는 번개사슬을 아히브로 설정해 사용 시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했다. 발키리는 자동 전투에서 방패 추격 기술 사용 시 확률에 따라 단죄의 검 및 날카로운 빛 기술이 연계되도록 했으며 단죄의 검 마지막 타격 범위를 상향시켰다.
 
- 워리어
ㆍ 자동 전투 중 분노의 외침 기술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회전가르기 기술의 몬스터 타격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ㆍ 돌진찌르기 기술의 심화 '가속'이 효과에 맞도록 설명이 변경하였습니다.
✓ 가속 > 다단 고속 돌진으로 변경
- 위치
ㆍ 번개 폭풍 기술이 계열을 습득했을 때와 아닐 때 판정이 달랐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공격 준비 중 슈퍼아머”로 판정되었으나, 계열 습득 시 “공격 준비 중 전방 가드”로 판정되던 현상을
기존과 계열 습득 시 모두 “공격 준비 중 슈퍼아머”로 판정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 자동 전투 중 마력의 응답 기술이 몬스터가 공격 범위 안에 있을 때 발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 위치 아히브 번개사슬 사용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발키리
ㆍ "엘리언의 가호"의 기술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지속시간 증가량이 소수점으로 표시됩니다.
ㆍ 자동 전투 중 "방패 추격" 기술이 발동되면, 적에게 타격을 준 후 단죄의 검 및 날카로운 빛 기술이
확률에 따라 연계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 자동 전투 중 섬광 베기 기술이 몬스터가 공격 범위 안에 있을 때 발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 자동 전투 중 낮은 확률로 회피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 단죄의 검 마지막 타격 범위가 소폭 상향 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ㆍ 거인의 함성 심화 기술의 "생명력 지속 회복"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 있던 부분을 실제 효과에 맞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실제 효과는 10초 동안 2초마다 적용되고 있었으나, 1초로 잘못 표기되어 있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검은사막모바일은 필드 사냥에서 얻어지는 아이템 및 재화가 게임 진행에 따라 증가하는 양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후반부에는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한다고 판단해, 몬스터 밸런스를 조정한다고 밝혔다. 우선 전투의 흔적 구성품이 레벨 구간에 따라 상향 조정됐으며 장비 드랍률 및 등급이 상향됐다. 반대로 칼페온 지역 몬스터의 난이로를 하향함과 동시에 일부 몬스터 전리품의 상점 판매 가격도 증가시켰다.

임무 및 의뢰, 일일 과제 부분에 있어서는 델페 기사단 성, 하피 절벽, 케플란 입구, 오제 고개, 케플란 동굴, 브리나무숲, 귄트언덕 등의 의뢰 몬스터 목표 수를 증가시키거나 하향시켰으며 일일 과제와 도전 과제의 달성도가 누락되던 이상 현상을 수정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교환 시에 종과 상관없이 교환 가능하도록 변경했으며 영지에서 영지민을 고용 시 필요 공헌도를 대폭 하향 조정했다. 또, 장비 및 연금공방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물품 생산 시 소모되는 재료 요구량을 감소시켰다. 길드 출석 및 의뢰 시 획득 가능한 협동포인트도 대폭 증가시켰다.

검은사막모바일은 유저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각종 건의사항 및 불편사항을 업데이트에 반영하는 등 실제 이용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