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검은사막모바일, 고가 장비 입수는 여기서! 고대인의 미궁 공략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3-08 18:33:15 (수정 2018-03-09 11:52:4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신작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모바일'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장르답게 파티 콘텐츠가 존재한다.

현재 검은사막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 콘텐츠는 파티 던전에 해당하는 '고대인의 미궁'이 있다. 이는 검은사막모바일의 원작이라할 수 있는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콘텐츠다.

게임 내 채팅창을 확인하면 고대인의 미궁 참여를 원한다는 글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고대인의 미궁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푸짐한 보상이 있기 때문. 대표적으로 획득 가능한 보상은 높은 등급의 각종 장비와 광원석, 그리고 블랙스톤과 기억의 파편, 응축된 검은 기운 등이다.



특히 토벌 임무만큼은 아니지만 고대의 금주화도 주어지기 때문에 샤카투 상점에서 장비 뽑기에 도전할 수도 있으며 높은 등급의 광원석은 구하기가 쉽지 않으나 고대인의 미궁을 통해 획득 희망을 걸어보는 것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은화도 많은 수준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은화 수급에 큰 도움을 준다.

고대인의 미궁에 입장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자신이 직접 고대인의 미궁을 개척을 시작하고, 친구 및 동일 길드원 유저를 초대하는 방식과 반대로 친구 및 동일 길드원 유저의 고대인의 미궁 개척에 참여하는 것이다. 자신이 개척을 시작할 경우에는 '고대의 석판'이 필요하다. 고대의 석판은 매일 3회 진행할 수 있는 흑정령 의뢰 보상과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 시에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만약 친구 또는 동일 길드원의 초대를 받아 고대인의 미궁에 입장 시에는 '고대의 석판'을 필요로 하지 않기에 부담이 적다. 단, 하루에 최대 10번만 참여할 수 있으며 개척을 시작하는 유저보다 다소 적은 보상을 입수하게 된다.



고대인의 미궁은 총 6개의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권장 전투력이 표시되므로 이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약 45레벨 정도에 1600 이상의 전투력을 가졌다면 네 번째 난이도에 입장하는 편이다.

미궁은 웨이브 형태로 진행되며, 총 7단계로 나눠져 있다. 맵의 중앙에는 고대인의 유물이 위치해 있는데, 이를 몰려드는 몬스터로부터 지켜내야 한다. 제한 시간은 20분. 총 7단계의 몬스터 침공을 막아내면 보스 몬스터인 '카부아밀레스'가 등장하는데, 범위 공격이 매우 많아서 고대인의 유물 근처에서 전투를 펼칠 경우 유물도 공격을 받는다.

따라서 최대한 맵의 외곽으로 데려가 전투를 펼치는 것이 팁이라면 팁이다. 또, 카부아밀레스는 꽤 공격력이 높으므로 회복제를 미리 챙겨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전투 중에 사망했다고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알람창에서 '고대인의 미궁 참여'를 누르면 다시금 입장할 수 있으며 만약 고대인의 유물을 지키지 못해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제한 시간 20분 내에는 재도전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