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 소드' 진심 모드! 메모리얼 코스튬 맛보기,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 예고!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미소녀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가 공식 카페를 통해 12월 이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담은 개발자 노트를 깜짝 공개했습니다. 
 
이전부터 조금씩 그 실체가 밝혀져온 신규 기능 '메모리얼 코스튬'의 상세 정보와 함께 다가오는 1월 예정된 1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먼저 '메모리얼 코스튬'은 기존의 스페셜 부티크를 넘어 새로운 기능을 다수 탑재한 코스튬을 말합니다.
 
※ 수위 문제로 메모리얼 코스튬 이미지를 게시하지 못했음일 미리 알립니다.
 
 
'메모리얼 코스튬'만의 전용 애니메이션 컷씬을 가진 것은 물론 전용 더빙, 전용 패배 모션을 지원합니다. 첫 '메모리얼 코스튬'의 주인공은 '해방된 에바'죠. '이이로 성우' 님의 섬세하고 매력적인 연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메모리얼 코스튬' 획득 시, '메모리얼 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비 손님으로 방문한 '에바'와의 교감을 통해 '메모리얼 룸' 메뉴로 진입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각종 상호작용과 뜨거운 키스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메모리얼 룸'의 화면은 로비 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얼 코스튬'은 룰렛 획득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각종 재화를 함께 얻을 수 있으며 천장 비용 또한 최대 6만원 선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룰렛의 1등상 '메모리얼 코스튬'은 5회차부터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크리스마스 트리 이벤트'에 대한 소식입니다. '로스트 소드'가 겨울에 출시된 터라 잘 느낌이 없었는데 이번에 첫 크리스마스 시즌이기도 하네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눈덮힌 마을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타격하다보면 각종 재화가 드랍되기도 하고, 또,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으로 전용 프로필 배경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1주년 업데이트에서 레이드 콘텐츠의 신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모든 요일의 보스가 새롭게 바뀌고, 레이드 상점과 코인 또한 개편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레이드 콘텐츠 자체에 큰 변화가 생기는 셈입니다.
 
공개된 요일별 보스 리스트는  같습니다.
 
월요일 '펜리르 (전격)'
화요일 '모리안 (화염)'
수요일 '요르문간드 (빙결)'
목요일 '비비안 (자연)'
금요일 '키메라 (광휘)'
토요일 '모건 르 페이 (신성)'
일요일 '사룡 에스테리아 (혼돈)'
 
보스의 드랍 보상 또한 개편되어 기존과는 다른 재화가 드랍될 예정입니다.
 
보스 난이도에 대해서는 정확히 공개된 바는 없지만 불필요하게 스트레스 주는 기믹은 덜어내고 전략적이면서도 통쾌한 전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상하고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멀린의 물약'은 '스톤 헨지'에서의 드랍률을 일정 시간 동안 올려주는 버프 아이템입니다. 월 정액 '스톤헨지의 축복' 효과와 중첩 적용이 가능하며, 월정액과 같이 버프 시간이 오프라인 시에도 감소합니다.
 
 
'찬란한 제야의 종'은 기존 제야의 종의 상위 아이템입니다. 해당 재화로 '시크릿 카우'에 입장하면 전리품 목록의 전설 장비 중 1개가 고품질(보라색 이상 4줄 옵션)로 확정 드랍됩니다.
 
다음으로 비동기 PvP 콘텐츠 '콜로세움' 역시 새 시즌을 맞아 새로운 룰로 변경됩니다.
 
기존 최대 20장, 1시간에 1장 충전 방식에서 최대 10장, 4시간 충전 방식으로 개편됩니다. 이에 따라 티어별 포인트 구간, 주간 보상 등이 함께 조정되고, 전투 승패 시 포인트 변동량, 영광의 증표 획득량 등이 상향 조정됩니다.
 
'콜로세움' 새 시즌 시작 시 새로운 티켓이 자동 적용되어 이전에 콜로세움 티켓을 다 사용했더라도 새로운 티켓 10개 MAX 상태로 시작하게 될 예정입니다. 기존 티켓은 점검 전에 모두 소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콘텐츠로 '펫 스킨'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펫 스킨'은 일종의 코스튬 같은 형태로 모든 펫이 펫 스킨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펫이든 '펫 스킨'을 장착하면 그 '펫 스킨'의 형태로 보여지는 방식으로, 겉으로 드러나는 '파티 리더 펫'을 무엇을 사용하더라도 '펫 스킨'을 장착해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보이게끔 하는 형태인 셈입니다.
 
 
1월 '콜로세움' 시즌에서 랭킹 100위 안에 들 경우 '모건 르 페이'의 코스튬 버전인 '프리 허그 펫 스킨'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고, 약 2시즌 뒤 다른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게끔 제공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랭커가 아니라도 꾸준히 '콜로세움'을 플레이할 경우 신규 재화 '펫 스킨 코인'을 통해 상점에서 '피닉스'의 여체화 버전인 '재의 여왕 펫 스킨'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고 합니다.
 
 
이전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바 있는 방어 실패 시 점수 하락 방식은 잠정 보류되었다고 밝혔으며 새로운 '콜로세움' 시즌을 통해 지루함은 최소화하고, 도전 의욕을 높일 수 있는 보상 구조를 명확히 설계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개발자 노트 말미에는 탈락한 1주년 포스터 후보 스케치 버전은 물론 '티아마트'와 '모건 르 페이'의 새로운 일러스트도 함께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2025년 1월 출시된 '로스트 소드'로서는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그리고 1주년이라는 뜻깊은 시간을 앞둔 순간입니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변화를 예고와 함께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로스트 소드'는 현재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1주년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사전 예약자 전원 '다이아 2,000개', '고급 캐릭터 10회 소환권', '고급 펫 10회 소환권'을 지급합니다. 1주년에는 '로스트 소드'의 대표 인기 캐릭터이자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요정왕 '모르가나'의 진정한 모습 '모건 르 페이'가 합류할 예정입니다.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