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7월 3일(목) 업데이트로 선보일 신규 SSR 니케 '소라'의 소개&프로필을 공개했습니다.
'소라'는 새롭게 등장하는 스쿼드, 비행 운용 부대 '오버 더 호라이즌'의 멤버로 기내에서는 주로 스튜어디스의 일을 한다고 합니다. 픽업 일러스트에서는 표정도 그렇고 의상을 펼치고 있어서 의상이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복장은 스튜어디스 맞네요. 짧은 치마 제복 차림에 흰색 타이즈, 비교적 편해 보이는 면 티를 걸친 점이 특징입니다.
엄폐 표정이 전에 없던 스타일로, 여러 의미로 꽤나 파격적입니다. 뭔가 일이 터질 것처럼 수상한 수준이 아니라 이미 일이 터졌다고 봐야 할 정도로 '소라'가 어떤 성격인지 확실하게 알 수 있네요.

명랑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에 애교도 많아 누구와도 잘 지내지만 남몰래 다른 위험한 활동에 종사하는 이중적인 면모를 지녔다는 소개 문구와 재킷을 펼쳤을 때 없는 게 없는 다양한 물건들, 주무기 이름이 또, '터뷸런스'란 점에서 애초에 평범한 스튜어디스는 아니겠고, 누가 봐도 얘가 이번 이벤트 스토리 OVER THE HORIZON에서 언급된 밀수꾼이네요.

'소라'는 '지원형'에 '로켓 런처(RL)'를 사용하는 '풍압' 코드 니케로 소개됐습니다. 힐러형 캐릭터로 높은 회복량을 통해 체력을 한 번에 회복하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버스트 스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기대 성능상으로는 같은 기간 복각되는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의 '2B'가 최대 체력에 영향 받고, 'A2'가 체력 회복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이 둘의 기믹을 맞춰줄 수 있는 성능으로 출시된다면 쓰임이 많아 달라질 것으로 예상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 【NIKKE 프로필】 소라(Sora)
한편, 니케는 7월 3일(목) 신규 SSR 니케 '소라'와 관련 이벤트 스토리 'OVER THE HORIZON' 업데이트와 함께 '니어: 오토마타'와의 대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복각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2B', 'A2', '파스칼'이 재등장하고, 이벤트 스토리 'OuteR:Automata', 특별 이벤트 필드, 미니 게임 'HACKING GAME'도 다시 선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2025년 복각 기념 신규 코스튬으로 '한정 코스튬 : 2B – 요르하 비공식 수변 활동 장비 1', '한정 코스튬 : A2 – 요르하 비공식 수변 활동 장비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